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화 읽어주는 남자 Dec 06. 2016

'라라랜드'는 아카데미 시상식 트로피를 몇 개 받을까

양기자의 씨네픽업 - 라라랜드

영상 '좋아요' 및 '시네마피아' 유튜브 구독 버튼도 꾹!^^

'다메인 차첼레' 감독의 <위플래쉬>는 짜릿한 경험을 선물했던 영화입니다. 마지막 연주 씬은 영화관을 나가서도 꽤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을 정도죠. <라라랜드>는 다메인 차첼레 감독의 신작으로, 한국에 개봉되기 전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엔 또 어떤 마법으로 관객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할까요. 독한 역을 맡았던 J.K. 시몬스가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함께 했다고 합니다. 개봉을 앞두고 시네마피아의 양기자가 미리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영상으로 그 생생한 순간을 함께하세요!


"간만에 여러분이 보고 싶은 마법과 같은 뮤지컬 영화가 찾아왔습니다."

'양기자의 씨네픽업' 이번 시간엔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유력 수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라라랜드'가 과연 몇 부문 후보에 올라 수상할 수 있을지, 미국 현지 주요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예측사이트에서 나온 통계를 통해 그 수상 가능성을 살펴봤습니다.


7일 개봉하는 '라라랜드'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서로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배우 지망생과 재즈 피아니스트를 통해 꿈을 좇아가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직 로맨스입니다. 개봉 전부터 제73회 베니스영화제 개막작이었고, 동시에 엠마 스톤은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제41회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등을 받으며, '오스카 레이스'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일 뉴욕비평가협회 '작품상'을 받았고, 크리스틱 초이스 11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아카데미 다관왕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작품상 (유력)

- 감독상 (유력)

- 남우주연상 (경합)

- 여우주연상 (경합)

- 각본상 (경합)

- 편집상 (유력)

- 촬영상 (경합)

- 의상상 (경합)

- 음향상 (유력)

- 주제가상 (유력)


지금까지 로튼 토마토 97%로 당연히 로튼 프레쉬 영화로 인정받은 '라라랜드'가 이번 오스카 레이스에서 얼마나 앞서 있는지를 보여드렸습니다. 내년 2월 말, 이 예측이 얼마나 맞을지 지켜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 '양기자의 씨네픽업'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뷰티 인사이드] 영화가 던지는 세 가지 질문(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