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화 읽어주는 남자 Dec 11. 2017

[블랙 팬서] 3분 만에 살펴보는 '블랙 팬서'의 매력

양기자의 씨네픽업 - 블랙 팬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시네픽업은 양기자가 아닌 저 방구석미쓰리가 준비해봤습니다! 이번 시네픽업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년)에서 처음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등장한 '블랙 팬서'에 대해서 준비했는데요. 다가오는 2018년 2월에 단독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블랙 팬서>!


우리나라 부산 자갈치 시장, 남포동 등에서 촬영을 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고, 최근 등장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예고편에서도 등장하며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이 '미스티리어스' 한 남자에 대해 한 번 파헤쳐 봤습니다! 과연 흑표범 '블랙 팬서'가 누구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1. 코믹스 첫 등장 : 먼저 '블랙 팬서'는 1966년 '판타스틱 4 #52'에서 첫 등장을 합니다. 그는 스탠 리와 잭 커비가 창조한 초능력을 가진 첫 흑인 슈퍼히어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그의 본명, 트찰라 : 1966년에 태어난 '블랙 팬서'의 본명은 '트찰라'입니다. 그는 '와칸다'의 왕 '트차카'의 첫째 아들인데요.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왕에게 부여되는 호칭이라고 합니다. 영화에서 '트차카' 왕이 '헬무트 제모'에게 살해당하면서, '트찰라'는 아버지의 왕위와 함께 반지와 수트를 물려받게 되죠.



3. '블랙 팬서'의 수트 : 이 '블랙 팬서'의 수트는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와칸다'에서 발견된 '비브라늄'은 'MCU'에서 "지구에서 가장 강한 금속"이라고 합니다.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도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죠. 따라서 '블랙 팬서'의 수트는 총알이나 펀치의 충격을 흡수해 충격을 감소시킵니다. 그의 부츠도 '비브라늄'으로 제작돼, '블랙 팬서'가 높은 곳에서 뛰어내릴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장갑에 달린 손톱도 '비브라늄'으로 제작되어, 기스 하나 안 나던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에 손톱 스크래치를 남기죠. 마지막으로 '블랙 팬서'가 쓴 가면도 야간 시력을 강화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4. 물리학 박사 '블랙 팬서' : 왕국에, 어마어마한 수트에, 모든 걸 가진 남자 '트찰라'는 심지어 머리도 좋습니다. 코믹스에서 그의 최종학력은 옥스퍼드 대학교 물리학 박사학위(Ph.D)입니다. 게다가 유럽과 미국에서 유학을 하며 공학, 경제, 정치와 심리를 공부했다고 합니다.


5. 엑스맨 '스톰'의 남자 : 또한, 코믹스에서 '엑스맨'의 '스톰'과 결혼해 '와칸다'를 함께 통치를 하는데요. 청소년기에 왕위 계승을 위해 국토순례를 수행하다 그녀를 처음 만났고, 그 이후로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면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MCU'에서는 만날 수 없는 이 커플. '스톰'은 '엑스맨' 판권이 폭스에 있는 관계로 'MCU'에 나오지 못한다는 게 아쉽네요. 과연 'MCU'에서 누구와 로맨스를 이어갈지 궁금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러브레터] 히로코에겐 허락되지 않은 공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