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y Berlin Jun 02. 2024

새로운 럭셔리: 여유와 낭만을 담은 주거 서비스

중간 점검

여유, 쉼표, 낭만, 여백
스테이베를린 리브랜딩 디자인 1차 시안입니다

스테이베를린을 운영하면서 요즘처럼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던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부티크 호텔의 경험을 담은 주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3개월간의 특별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부티크 호텔이라는 설레는 단어에서 한 발짝 벗어나

 '주거' 서비스의 본질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벌써 이 여정을 시작한 지 2개월이 흘렀네요. 첫 한 달은 호텔에 대한 모든 것,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등의 책을 통해 이론적 공부를 했고요,


파리 팔라스 등급 호텔, 포시즌스 조지상크 투어



5월에는 파리 필드 트립을 다녀오며 품격 있는 서비스란 무엇인가, 개성 있는 서비스, 브랜딩의 방식, 세련되게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여의도 브라이튼 투어



용산 에피소드 벤치마킹 투어, 여의도 브라이튼 고급 아파트 투어를 통해 주거 공간의 평면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지, 한정된 부지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평면을 뽑아낼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배웠습니다.


이 스터디 끝에, 우리는 스테이베를린 스테이지 2.0으로 나아가기 위해 가장 집중해야 할 키워드는 바로 'Back to the Basic'임을 깨달았습니다.


스테이베를린의 고객분들은 1-3개월의 중단기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입니다. 사회 초년생, 디지털 노마드 한 달 살기, 혹은 교환학생 등의 이유로 단기 거주를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스테이베를린은 주거 공간에만 촛점을 맞추었습니다. 즉, 깨끗한 청소, 안전한 공간, 편리한 공용시설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제는 그 이상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단기 주거의 새로운 패러다임


단기 주거는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일종의 여행이자 도시 탐험의 일부입니다. 새로운 창작과 영감의 원천이 되는 공간, 더 나아가 쉼표와 여백의 공간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1. 청소 프로토콜 서비스 강화

    -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통해 언제나 청결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합니다.

    

2. 입실자 편의시설 안내 서비스

    - 새로운 도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주변 편의시설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안내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3. 생활 편의 서비스

    - 단기 거주자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여유와 낭만의 공간

    - 단기 거주가 단순한 생활의 연장이 아닌, 새로운 경험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디자인합니다.


이제 스테이베를린은 단순히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여유와 낭만, 쉼표와 여백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럭셔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진정한 주거의 본질에 다가가고자 합니다.


지금 이 순간, 스테이베를린은 그 이상의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들이 더 나은 주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리빙창업을 위한 지침서.호텔에 관한 거의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