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지나온 추억을 되찾는 시간 : 로케트하우스


시장 골목 안 이국적인 공간

로케트 하우스


부산의 역사가 그대로 축적된 남포동 국제시장 골목 안, 두 개의 건축물이 서로를 마주 보고 세월을 가득 안고 있다. 이곳에 터를 잡은 로케트하우스는 부산 원도심 그대로를 느끼려는 게스트를 위해 특별한 공간을 선물한다. 일제 강점기 시대의 건축 양식을 기초로 한 이곳은 작은 철물점을 시작으로 약 70년의 시간이 덧대어졌다. 호스트는 그 시간을 헤쳐 가장 처음의 모습을 꺼내어 보길 원했다. 이곳을 기억하는 어르신들의 도움 아래 일여 년간 동안 건축물의 원형을 복원했고, 지금의 로케트하우스를 마련했다.



로케트하우스는 시장 골목 정취와 대비되는 이국적인 향수를 풍긴다. 총 3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머무는 인원에 따라 여러 형태로 쉼을 누릴 수 있다. 펜트하우스는 한두 가족이 함께 머물 수 있는 곳으로 커다란 테이블과 2인용 세면대가 갖춰져 있다. 아르떼미드 조명 아래로 8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또는 친구들과 다이닝을 즐기기 좋다.



레지던스는 창으로 들어오는 빛과 간접조명의 조화가 두드러진다. 에어라트론 실링 팬이 달린 높은 천장과 개성 넘치는 욕실은 이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로프트는 단 한 명의 여행객을 위한 공간이다. 노을이 질 때쯤 창가에 놓인 의자에 앉으면 용두산 전망이 눈 앞에 펼쳐지고, 창가 위 베르판 조명은 분위기를 돋운다. 



부산역과 가까이 위치한 로케트하우스는 자동차 없이도 도심을 여행하고픈 자에게 최적의 조건이다. 삼대째 부산에 살아온 호스트의 맛집 리스트를 들고 도심 여기저기를 유영해보자. 남겨진 그대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내왔던 일상과는 색다른 감각을 일깨워줄 것이다. 발 닿는 대로 자유로이 경험하는 이 시간은 고스란히 이 골목과 도시의 시간에 더해져 다른 이에게 전해질 것이다.  



Edited by STAYFOLIO

Designed by 로케트필름, 로케트필름(Interior)

Photo by 로케트필름



로케트 하우스

스테이폴리오 론칭 프로모션


기간 : 2020. 4. 16 - 4. 30

혜택 : 국제시장 내 40년 전통의 신창토스트 조식 제공


로케트하우스 예약하기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아름다운 숲 속 나그네의 집 : 의림여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