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치유하는 고요한 공간
의림여관
아름다운 수풀이 드리운 춘천 의암리에 어느 나그네의 집이 있다. '의림여관'은 도시의 치열함에 지친 이가 자연 속 완전한 고립을 통해 치유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공간이다. 창이 없어 마치 큰 바위와 같은 의림여관의 외형은 거대한 자연의 일부 혹은 도시와의 단절을 알리는 시작점 같기도 하다. 그 반대로 숲을 바라보는 내부는 자연을 온전히 느끼고 끌어들일 수 있도록 창을 최대한 사용했다. 마감과 가구의 텍스처는 목재를 활용해 의림여관만의 정서를 한껏 높인다.
단 2개의 프라이빗한 2인 객실을 가진 의림여관은 머무는 이의 고립을 보호하고, 자연과 마주함을 장려한다. 두 개의 객실은 사람과의 마주침을 최소화하며, 객실마다 갖춰진 프라이빗한 정원은 깊은 사색을 가능하게 한다.
욕실에는 큰 욕조와 전면에 시원한 창을 배치하여 숲속에서 목욕을 즐기는 느낌을 들게 하고, 실내공간 역시 큰 창을 내어 숲을 내부로 온전히 끌어들인다. 키친 다이닝 공간은 객실 내부와 완전히 분리되어 나를 위한 한 끼를 편히 즐길 수 있다.
누구나 한 번쯤 힘든 도시의 일상으로부터 그냥 도망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우리가 원하는 건 다른 게 아닐 것이다. 넓은 평상에 걸터앉아 하염없이 숲을 바라보기. 여유로운 아침을 즐기기. 나를 위한 음식을 만들어 먹기. 이런 순간이 간절해진다면, 떠나자. 나를 돌볼 수 있는 치유의 공간, 의림여관으로.
Edited by STAYFOLIO
Designed by 100A associates(Directing), 보리목공방(Furniture), 정원 담(Gardening)
Photo by 박기훈
의림여관
스테이폴리오 론칭 프로모션
기간 : 2020. 4. 8 - 4. 22
혜택 : 10% 할인 & 러쉬 딥슬립 배쓰밤 증정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