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헤이리 예술마을 작가의 작업실 : 다이얼로그


나를 마주하고 당신과 대화하는 곳

다이얼로그


예술인들이 꿈꾸는 아름다운 마을,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저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다르다는 듯 건축물이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다. 그 중심부에는 마을의 흐름을 감싸안는 느슨한 곡선을 사용한 '다이얼로그(Dialogue)'가 있다.



설계를 맡은 네임리스 건축은 헤이리 마을과 이곳을 경험하는 사람 사이의 대화에 집중하고자 했다. 열린 공간인 1층, 2층과 달리 3층 다이얼로그는 사적인 공간으로 닫힌 면들을 사이로 프레임화된 창을 통해 풍경을 받아들인다.



건물을 감싸 오르는 외부계단은 느린 호흡으로 걸으며 주변 풍경을 경험할 수 있는 작은 산책길이 된다. 여유로운 곡선을 타고 집 안으로 들어서면 거실을 가로지르는 작은 곡면 정원을 만날 수 있다. 깊숙이 들어온 창은 빛과 바람을 집으로 이끎과 동시에 자연스레 시선을 창 너머로 향하게 한다. 안방 전면에 난 창은 헤이리의 푸른 자연을 공간 안으로 끌어들여 편안함을 준다. 거실의 뒤쪽으로는 넓은 주방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서만 머물러도 부족함이 없도록 구성했다.



복도를 따라 길게 난 나무문을 열면 작가의 작업실이 연상되는 작은 서재가 드러난다. 자리에 앉아 마음에 드는 책을 한 권 꺼내 읽고 그에 대한 마음을 잠깐 써내려 가보자. 헤이리의 자연을 더 가까이서 느끼고 싶다면 옥상으로 향해 눈 앞에 펼쳐지는 전경과 바람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이따금씩 동네를 산책하며 개성 있는 공방과 서점, 박물관, 갤러리를 즐기는 경험은 다이얼로그에서의 경험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곳에서의 경험이 때로는 나를 비추기도, 우리의 모습을 함께 담아 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Edited by STAYFOLIO

Designed by NAMELESS, 스테이폴리오(Styling)

Photo by ⓒ박기훈(@arc_factory)



다이얼로그

스테이폴리오 론칭 프로모션


기간 : 2020. 9. 14 - 9. 28

혜택 : 친환경 프리미엄 핸드워시 세트 증정


다이얼로그 예약하기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취향을 찾아가는 공간 : 탈로서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