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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테비 Aug 09. 2022

쇼피 캠페인 매출을 살려주는 2가지 포인트

안녕하세요. 스테비입니다.


현재 글을 쓰는 지금은 8.8캠페인!


캠페인을 통해 판매량이 급증한 셀러가 있을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저조한 셀러가 있을거에요!


그러나 실망하지 마세요!!


우리에게 진짜 중요한 캠페인의 시작은


바로 9월부터 시작됩니다.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3가지와


캠페인 기간에 꼭 체크해야할


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치르면서

샵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일단 저의 이번 캠페인은


작년 대비 하락했어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건데요!


이번 상황을 계기로


저의 매출하락 요인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캠페인 기간에 맞게


늦었지만 다음 캠페인을


지금부터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캠페인일때 확인사항


2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체크리스트 전에 캠페인이 왜 중요한지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미국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들어요?


엄청 큰 세일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잡혀있어요.


이렇게 큰세일을 쇼피는


매달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66,77,88 같이


달과 숫자가 같은 날짜에


할인을 크게 받아 쇼핑하게 하는


할인 행사인데요.


이때는 쇼피에서 자체적인

바우처도 많이 발급해서

쇼피 소비자에게 지급합니다.


그래서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날로 인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날은 쇼피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이 날을 잘 활용하면 우리도


판매량을 늘려볼 수 있다는 거에요.


그렇다면 최소 어떤 것을


확인해야 할지 어떤 액션을 취해야할지


이야기해 보도록 할게요.






1. Business Insight 확인하여 인기상품 확인하기                   

Business Insight를 통해서


그동안 어떤 상품이 관심을 끌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Product로 확인가능


날짜는 분석을 위해

30일로 선택하기


관심있는 상품을 캠페인 기간에


결제할 확율이 높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우리가 할일은


이상품이 현재 시장가가 얼마이며


내가 어느정도 할인해 줄 수 있을지


정하여 조절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이상품이 미끼가 되도록


가격을 잘 조절하고


이상품을 통해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동선을 만들어줍니다. 


2. 캠페인 당일 바우처 만들기

캠페인 당일에 활용할 단기 바우처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 중요한건 바우처를 만들고


혼자만 알고 있지말고


그동안 판매했던 구매자에게


나에게 먼저 챗을 줬던 사람들에게


채팅을 통해 발송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그사람에게만 주는 특별할인같은


멘트와 함께 캠페인 당일 쿠폰을


발송해 준다면 기억이 되겠죠? 

바우처를 만들때는


해당 국가 현지 시간에


맞춰서 만들어 줍니다.


채팅을 보내는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채팅 보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준비할 수 있는 2가지


체크리스트 알려드렸어요!


사실 몇가지 더 있지만


당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만


포스팅해 봤습니다.


캠페인은 잘 활용하면


꼭 매출 성장의 기회가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떨어진 매출 복구 프로젝트!


함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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