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 Sep 10. 2021

038.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진정한 나를 찾고 싶은 너에게

나는 놓치고 있다고 생각했던 어떤 것들도

내가 빼앗겼다고 생각했던 어떤 것들도

놓친 것도 빼앗긴 것도 아니다.

그저 내 욕심이 만든 아쉬움일 뿐이다.


다 이유가 있어서 내게 오고

다 이유가 있어서 내게서 떠나는 것이다.

나에게 필요할 때, 그리고 상대에게 필요할 때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다.


괜한 것에 욕심내지 말자.

모든 번민은 나 자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 무엇도 잘못되는 것은 없다.

내가 내 마음의 소리를 잘 듣고

나의 인생의 가치와 비전을 잊지 않고 간다면.


만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때까지..

나는 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037.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