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사람인에서 이력서 작성 등에 대해 라이브 채팅을 진행했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darkzzang81/223404062515?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그리고 12월 초, 이력서 작성에 대해 다시 사람인과 협업하여 웨비나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정확한 일자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12월 초 중순경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웨비나를 채울지 고민이 되는데요, 단순히 이력서 작성에 대한 스킬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보다, 이직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개념에 대해서 짚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력서라는 것은 하나의 수단일 뿐입니다. 그것보다 앞서야 하는 것은 내가 왜 이직을 하려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고찰이 있어야 하며, 어떤 전략을 가지고 이직을 해야 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력서 작성이라는 것은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잘 맞는 곳에 지원할 때, 내가 가진 역량을 상대방에게 잘 드러나게 어떻게 구성할까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오히려 나에게 잘 맞는 회사는 어떤 곳인지, 요즘 회사들에선 어떤 인재들을 원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이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약 2주 정도 자료 만들 시간이 있을 것 같은데요, 잘 준비해서 웨비나에 참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일자 등이 정해지면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