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르담 Jun 09. 2021

함께 쓰고 함께 출판해요, '글로 모인 사이'

내어 놓는 글쓰기 + 전문가 피드백!

스테르담입니다.


'글로 모인 사이(글모사)'가 재정비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어느덧 '글모사'는 1기부터 8기까지 이어졌고, 많은 작가님들께서 각자 내어 놓은 글들을 책으로 마주하셨습니다.


'글모사'는 '내어 놓는 글쓰기'를 표방합니다.

'내가 쓸 수 있을까?', '내가 글을 써도 되나?'라는 의문을 가지고 함께 하신 분들께 저는 마음껏 내어 놓으시라고 말합니다. 하고 싶은 말, 꺼내어 놓고 싶은 표현, 내고 싶은 목소리를 토해내시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많은 기적들이 쏟아졌습니다. 걱정하셨던 분들의 글이 오히려 더 제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각자의 글에는
'삶'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기대한 것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글모사'는 필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나를 관통하는 글쓰기'는 결국 '내 삶'을 이야기하는 것이므로, 필력보다는 내 삶을 돌아보는 생각과 마음이 더 중요합니다.


또 하나.

함께 쓰시는 작가님들의 삶을 함께 보며 모두가 감탄합니다. 하나의 주제로 다르게 써 내려가는 글에서, 결국 우리는 각 작가분들의 삶을 목도하게 됩니다. 이것이 얼마나 큰 감동이며, 소중한 경험인지... 오히려 '글모사'를 기획한 제가 더 많은 걸 얻어가는 느낌입니다.


'내어 놓는 글쓰기'를 하셨다면,
'전문가 피드백'을 드립니다!


내어 놓는 글쓰기를 하셨다면, 이제는 좀 더 자신 있게 글을 쓰실 차례입니다.

아무래도 내가 쓴 글이 다른 사람이 읽어도 괜찮은 글일까를 많이들 고민하십니다. 하여, 전문 편집자 출신의 글쓰기 멘토를 모셨습니다. 공저 출간을 하고, 그다음 단계로 가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한 분이라도 더 글을 쓰시게 하고 싶다는 같은 지향점을 가진 훌륭하고 멋진 작가님들입니다.


삶을 써 내려가며 전문가 피드백도 함께 받고자 원하시는 작가님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상세 내용 확인 및 신청





[종합 정보 모음]

스테르담 저서 모음


[글쓰기 강의 + 함께 쓰고 출판하기]

스테르담 글쓰기 클래스(쓰기+출간)


[글쓰기 시작 '나를 관통하는 글쓰기']

탈잉 글쓰기 클래스(VOD)

탈잉 글쓰기 클래스(오프라인/줌라이브)


['나를 지키고 성장시키며 일하기']

에듀 캐스트 직장내공 강의 (VOD)


[소통채널]

스테르담 인스타그램 

매거진의 이전글 [공지] 5월 인사이트 나이트 신청 안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