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습작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르담 Jun 06. 2016

[작사] 비틀거려도 괜찮아

아름답고 자유로운 그리고 처절한 몸부림 또는 춤사위



About the story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사람들에 대한 비난.

자신의 인생에 무책임해 보이는 사람들.


어느새 비틀거리는 나를 발견했을 때 이해하고 맙니다.

삶의 무게에 대한 휘청거림이라는 것을.


또 하나의 언어를 몸에 습득한 채

어떤 날은 일부러라도 비틀거려 봅니다.


다시 일어서기 위해 우리는 잘 비틀거려야 합니다.

때로는 비틀거림이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비틀거려도 좋습니다.

비틀거려도 괜찮습니다.


당신은, 우리는 잘 하고 있으니까요.

잘 살아내고 있으니까요.


잠시, 비틀거려봐요.

그럴 자격이 있어요.




- 비틀거려도 괜찮아 -


작사: 스테르담

작곡:



[Verse 1]


축 처진 나의 어깨

나를 잘못 만난 그 죄로

일생을 펴보지 못하고


흐르는 나의 눈물

나를 잘못 만난 그 죄로

쉴 새 없이 흐르네


몸무게보다 더 무거워진

나의 눈꺼풀


밤하늘 저 먼 곳보다

더 까만 내 마음


나는 잘 하고 있는 걸까?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


[후렴 1]


오늘 하루는 비틀거려 볼래

오늘 하루는 모두 잊어 볼래

내 어깨에 놓여진 수많은 책임들


나를 비틀거리게 만든 세상

나만 비틀거리는 이 세상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몸부림


[Verse 2]


다시 시작된 하루

후회로 가득 찬 어제

바뀌지 않을 내일까지


내가 사는 이 시간

굴레로 가득한 이 공간은

쉴 새 없이 흐르네


몸무게보다 더 무거워진

나의 눈꺼풀


밤하늘 저 먼 곳보다

더 까만 내 마음


나는 잘 하고 있는 걸까?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


[후렴 2]


오늘 하루는 비틀거려 볼래

오늘 하루는 모두 잊어 볼래

내 어깨에 얹혀진 덧없는 무게들


내가 비틀거리는 이유들

비틀거릴 수밖에 없는 이유들

이 세상 가장 자유로운 몸부림


[d Bridge]


비틀거려도 괜찮아

술의 힘을 빌려도 좋아


오늘 하루의 비틀거림은

다시 설 수 있는 준비운동


마음껏 비틀거려

너는 잘 하고 있어!

너는 잘 살고 있어!


정말 괜찮아!


[후렴 1]


오늘 하루는 비틀거려 볼래

오늘 하루는 모두 잊어 볼래

내 어깨에 놓여진 수많은 책임들


나를 비틀거리게 만든 세상

나만 비틀거리는 이 세상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몸부림


[후렴 2]


오늘 하루는 비틀거려 볼래

오늘 하루는 모두 잊어 볼래

내 어깨에 얹혀진 덧없는 무게들


내가 비틀거리는 이유들

비틀거릴 수밖에 없는 이유들

이 세상 가장 자유로운 몸부림


------------


이 세상

가장 처절한 춤사위






매거진의 이전글 [작사] 응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