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습작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르담 May 16. 2016

[작사] 응원

거울 속 그사람에게 한 번 더 웃음 지어봐


About the story


직장을 나서는 길에

학교를 나서는 길에

사업장을 향해 가는 길에

우리는 가끔 회의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려 노력하지만

그러지 못할 때도 많죠.


세상은 긍정하라고 말합니다. 우리에게.

하지만 마냥 그럴 수만은 없는 게 인생입니다.


때로는 힘든 마음도 부정적인 것도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어두운 마음속에서 우리는 빛을 갈망하고, 또 긍정을 그리워합니다.


긍정과 부정의 조화.

기쁨과 슬픔의 균형.

밝음과 어둠의 어울림.


오늘도 스스로를 응원해 봅니다.

수고했어. 괜찮아.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내가 나를 응원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나를 응원하지 않을 것을 알기에.




- 응원 -


작사: 스테르담

작곡:



[Verse 1]


눈을 떠보네

알람 울릴 시간 5분 전


더 자고 싶은데

왜 하필 5분 전인지


무거운 몸을 일으켜

오늘도 하루를 시작해


뭔가에 홀린 듯 끌려간

욕실 거울 앞


초라한 어느 한 사람

그 사람과 매일을 마주하네


이젠 익숙해질 때도 됐는데

여전히 어색한 나


[후렴]


내가 시작한 초라한 하루는

내가 그렸던 미래가 아닌걸


하지만 괜찮아

내가 그려갈 미래가 있잖아


넌 괜찮아 절대 초라하지 않아

난 괜찮아 잘 하고 있는 걸


거울 속 그 사람에게

한 번 더 웃음 지어봐


그 사람을 응원해봐


[Verse 2]


길을 나서네

오늘도 축 처진 어깨


내 어깨 한 번 피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운 건지


늘어나는 몸무게보다

더 무거운 눈꺼풀


영혼 없는 대답 속에

가벼워지는 내 영혼


초라한 어느 한 사람

그 사람과 매일을 마주하네


이젠 익숙해질 때도 됐는데

여전히 어색한 나


[후렴]


내가 시작한 초라한 하루는

내가 그렸던 미래가 아닌걸


하지만 괜찮아

내가 그려갈 미래가 있잖아


넌 괜찮아 절대 초라하지 않아

난 괜찮아 잘 하고 있는 걸


거울 속 그 사람에게

한 번 더 웃음 지어봐


그 사람을 응원해봐


[d Bridge]


저기 저 태양을 바라봐

초라한 하루는 가고

새로운 날이 왔잖아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오늘보다 나을 내일을

그렇게 그려가면 돼


[후렴]


내가 시작한 초라한 하루는

내가 그렸던 미래가 아닌걸


하지만 괜찮아

내가 그려갈 미래가 있잖아


넌 괜찮아 절대 초라하지 않아

난 괜찮아 잘 하고 있는 걸


거울 속 그 사람에게

한 번 더 웃음 지어봐


그 사람을 응원해봐

매거진의 이전글 [작사] 기억이 기억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