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f Merak Dec 31. 2018

순천만 별빛축제, 아랫장 야시장,낙안읍성,드라마세트장

2018.12.29~30.


2018 연말을 맞이해 떠나보는 여행..

어디가 조을까.. 어디가 조을까.. 하는데..

뉴스에서 그러더라요..

순천만 국가정원 별빛축제가 시작한다구^^



별빛축제도 식후경이겠지요??

충남 아산에서 오후 2시에 출발해.. 5시30분 즈음 도착했네요.

순천시 와룡산장~~

순천에서는 닭구이가 유명하다는군요..

토종닭을 구어먹는데

그 맛이가.. 새롭더군요^^

닭회도 먹을 수 있다는데

요즘은 닭회를 안한다고해서 조금 아쉬움이가 ㅎㅎ

토종닭이라 그런지 빼다구 크기가 완전대빵만한 것이~~



순천만 국가정원 별빛축제는..

밤에 봐야 하니까^^

시간이를 딱딱 맞춰 봤드랬지요~~

인증샷부터 한장 찍고 ㄱㄱ!! ㄱㄱ!!

겨울날이가 추워 걱정했는데..

역시나 춥네요^^

그런데도 사람이는 얼마나 많은지^^

국가정원 별빛축제라서..

실은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가 커서일까요??

조금의 실망도 있더이다..^^

그래도.. 겨울밤 그리 걸으니 참 조으더라요~

가족과 함께~~

하긴.. 겨울밤.. 그리 걸을 일이.. 별로 없잖아^^

그래서 더 좋았던것 같다요~

푸핫^^ 역시 울누나^^

겨울나무가.. 이리도.. 예뻐라예뻐라 했구나^^

겨울밤 마실엔..

털모자며..

장갑이며..

필수다요^^

즐겁게 춤을 추다가~

그대로 멈춰라!!

한바퀴를 다 돌면..

작은 동물원이도 있다요^^

공작새..

미니피그..

사막여우..

물범.. 도..^^

그런데.. 밤이라 그런가..

다들 자더라요^^

물범은.. 우리한테 오다가..

흰색 옷 입은 나를 보고

북극곰인줄 알고

후다닥 도망가더라요^^ ㅎㅎ ㅎㅎ

동물원을 지나면 바로 나오는 큰 건물안에

VR체험^^

실은.. 난 첨 해봄..

완전 신기방기~~

낙서금지가.. 아니라..

낙서권장^^

2019년도 홧팅~~

요기 건물안에는

어린이들이가 놀 수 있는

몇몇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더라요^^

우리는..

어른이들이어서..

패스~~ ㅜ,.ㅜ

맞어맞어..

남는건 사진뿐이니~

한 장 한 장

멋나게 박아보자요^^

순천만 국가정원 별빛축제..

팁을 드리자면..

관람방향은 입구를 지나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ㄱㄱ~

별빛터널을 지나 한국정원이 나오면..

맨 위에까지 꼭 올라가 보셔요^^

호랑이와 곶감, 폭포수 정원.. 등등..

조명을 활용한 멋진 곳이 펼쳐지네요~~

 

추웠지만..

그래도 잼났던..

겨울밤 마실~


순천만 국가정원을 나와서 찾은 곳은..

순천시 야시장 아랫장!!

야시장이를 찾아가는데..

거리에 사람이 하나도 없어 걱정했거든요..

그런데 왠걸..

야시장 안에는 사람들이가 북적북적~~

ㅎㅎ ㅎㅎ ㅎㅎ

울누님이는

들어가자 마자

퀴즈 맞춰서

선물이를^^

울형님이는~

마지막 문제를 맞춰서

양말선물이를~~

순천시 야시장 아랫장~

요기요기 아이디어 참 조으다요^^

푸드트럭 마냥..

맛난 안주 만들어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관람객들 흥겨운 분위기~ 빵빵 띄워주시고~


순천시 야시장 아랫장~

요기 팁을 드리자면..

저녁 10시에 마감을 하니까요~

늦어도 9시까지는 가보세요~

마감할때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요..

그 분들은 아쉽게 발길을 돌리시는 ㅡ,.ㅡ


밤늦게 도착한 숙소~

한옥.. 역시 조으다요 그 정다움이가~

MBC연예대상 보면서 즐기는 소맥^^

은미씨는 소주 두모금에 안주 몽땅 드시고~

상우기는 세 달 만에 마셔본 소맥에~ 알딸딸~~ ㅎㅎ ㅎㅎ

다음날 아침이~

창문을 여니.. 바로 보이는 순천만 바다~

날이 추워 그런가..

갯벌이가 얼었더라요~~

날이 추워 그런가..

일어나기 싫다요!!

8시에 출발하려고 했는데~~

조금 늦잠자고~

9시에 추울발~~


계획은..

건봉국밥에서 아침이를 먹고~

낙안읍성을 가려고 했으나..

늦게 출발하는 바람에..

낙안읍성 팔진미를 먹으려고 했으나..

휴업!! 

ㅎㅎ

해서 찾아간 곳이

낙안읍성 상가에 벌교꼬막집^^

때빵큰 꼬막이.. 살이 통통통~~

만원짜리 짱둥어탕을 써비스로 주시는 사장님이~~^^


낙안읍성~ 입성~

겨울바람이가 추운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더라요 낙안읍성이~

즐거운 유배길~~?? ㅎㅎ ㅎㅎ

천하 명당터 기운을 으쌰으쌰 받아서~

2019에도 잼나게 놀아보자요~

아자아자! 지화자~

낙안읍성 주민께서..

직접 농사 지은 것으로 만들었다는..

약차도 한 잔~^^

낙안읍성에는 

초가집 민박이 많더라요~

요기도 민박 겸 찻집^^

낙안읍성 팁이라면~

성곽을 따라 반바퀴 걸어간 다음에~

읍성 안쪽에서 입구쪽으로 걸어나오는 걸 추천합니다~

입구에서 바로 성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가 있거든요~


순천시 드라마세트장~

60년대~80년대를 배경으로~

달동네도 있고~

옛극장도 있고~

허삼관, 자이언트 등등

많은 영화와 드라마 세트장으로 활용되었네요~

언제나 해맑은 울누님이~~

울형님이는~

전남 순천에서..

충남 아산분을 만나셨네요^^

해서 하시는 말씀이가..

세상 참 좁다 좁아~~

자 그럼~

타임머신이를 타고~

ㄱㄱ!! ㄱㄱ!!

기다리던.. 버스는.. 오지.. 않았다..

결국.. 달동네까지 걸어간~^^

실제 사람들이 살던 마을이를..

했는데..

그건 아니구..

모두.. 만들어진.. 세트장 ㅎㅎ ㅎㅎ

달동네.. 골목골목이를.. 돌다보면..

그래..

그때엔..

그랬진..

맞어..

이런 모습이었지..

했다요..

다시.. 타임머신이를 타고..

현재로~~ ㄱㄱ!! ㄱㄱ!!

음..

개인적 생각이지만..

걍.. 드라마세트장..

경주 달동네는..

이 보다 규모는 작았지만..

요리죠리 관람방향에 맞춰..

요것죠것 놀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 반면..

순천시 드라마세트장은..

걍.. 세트장만 덩그러니 있어서 그런가..

암튼.. 넌 쫌 그래^^

살짝~ 아쉬운 마음에~

돌리고 돌리고~

비비고 비비고~

특이한.. 순천시 시티버스^^


늦은 점심 겸.. 이른 저녁 먹으로~~

순천에서 전주로 ㄱㄱ!! ㄱㄱ!!

예전에 떡갈비 하던 집인데..

시래기국을 기반으로 한 음식점이 되었다요..

건물도 내부수리를 해서..

싹 바뀌었네요..

갠적으로.. 수리하지 않은 옛 한옥 방이가..

더 좋았다요 나는^^

시래기국에.. 곤드레밥에.. 떡갈비에.. 수육에.. 고추전에..^^

우린.. 참 잘먹어잘먹어~~^^

지난달.. 완주여행에서 돌아오는 길..

전주 한옥마을에 들러

형님누님 드리려고..

과일모찌를 샀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내가 다 먹어 버려서^^ ㅎㅎ ㅎㅎ

형님누님 맛보여 드린다고 또 찾아간^^

이리..

2018 마무리를 가족과 함께~~

2019 에도..

잼나게 놀아보자요 우리가족~^^


매거진의 이전글 볕 조은 겨울날의 방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