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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은이은의 리뷰닷 Jun 24. 2020

그 많던 광고는 누가 다 먹었나?

2020.06.24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778

지난해 지상파 광고매출, 전년 대비 2000억 줄었다

[방송통신위원회 2019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 지상파 광고시장 점유율, 2015년 55.0%에서 2019년 36.7%까지 추락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00623010005069

작년 방송사업 매출 17.7조원… IPTV, 지상파 점유율 처음으로 뛰어넘어

23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 우리나라의 전체 방송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7조6702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과 비교해 IPTV는 12.2% 늘어난 3조8566억원을 나타낸 반면, 지상파는 7.4% 감소한 3조5168억원으로 집계됐다.


https://www.ajunews.com/view/20200622164706850

정부 “글로벌 OTT 5개 만들겠다” VS 업계 "비현실적" 한 목소리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00623500392

"넷플릭스 모셔라" 러브콜 보내는 이통사, 안방 차지하는 글로벌 공룡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7326

티빙이 웨이브를 제쳤다? 숨은 ‘통계의 함정’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623000285

최근 방송 플랫폼 형태가 대형 미디어에서 개인의 모바일 디지털 환경으로 확대됐다. 이에 MZ세대(10대 후반~30대 후반)를 중심으로 1인 방송, 개인 방송이 각광받고 있는 것은 물론, 이 같은 트렌드는 대중의 여가 방식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여러 개인방송 플랫폼이 저마다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서며 고객들을 확보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200623.22015007967

16부작→ 12부작→ 8부작…점점 짧아지는 드라마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31&aid=0000544182

현대HCN 본입찰 7월15일 마감…변수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75806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사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국산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는데 관련 수익은 고꾸라지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올 초부터 시작된 유튜브 키즈 광고 규제가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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