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시청자 중심으로 진화할 OTT 스트리밍 트렌드 6가지
맥킨지 코리아 리포트 2023
국내 기업들은 글로벌 OTT 기업의 ‘외주제작 업체’로 전락할 것이 아니라 K-콘텐츠를 활용해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K-콘텐츠 IP에 대한 보호, 제작 가이드라인, 기술가이드, 예산운용 등 정형화된 콘텐츠 제작체계의 선진화 및 제작환경 개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국내 플랫폼 기업들은 강력한 소비자 흡입력을 보유한 다양한 지적 재산권을 중심으로 내수 시장에서의 신속한 생태계 활성화, 이후 글로벌 현지 기업 투자,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현지화 전략에 착수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야 한다.
요즘 IT에 <시청자 중심으로 진화할 OTT 스트리밍 트렌드 6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하였습니다. 볼거리는 넘쳐나지만 시청자는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그만큼 시간이 아까운 시청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4년 스트리밍 시장은 변화무쌍한 시청자 경험 패턴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적응하고 혁신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원문 링크는 아래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