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호랑이와 래퍼 천산갑

자바섬 문명의 동물들

by 스튜던트 비



왕이 될 팔자였던 호랑이


호랑이는 벵갈 호랑이 가문의 장자로 왕세자의 위치에 있었으나, 동남아에서 동물들의 봉기로 왕정이 무너지면서 한순간에 그 지위를 잃게 된다. 호랑이는 원래 정치나 왕위를 물려받는 일에 관심이 없었으나 막상 가족이 와해되고 뿔뿔이 흩어진 것에 대해 게 충격 받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홀로 자신을 지켜주던 어머니(Tiger Mom)까지 세상을 떠나자 자포자기의 상태가 되어 버린다.




백조와의 만남


우울증에 걸려있던 호랑이는 우연히 어머니를 연상케 하는 말을 하는 백조를 만나게 되고, 심한 왕따에도 굴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는 백조를 보고 새로운 결심을 한다. 호랑이가 세운 목표는 호주에서 종적을 감춘 파이썬이 만들었다는 전설의 물건 찾는 것. 동물들 사이에서는 악마의 재능을 가진 파이썬이 자신의 사악한 소원을 들어줄 물건을 만들어 중국 대륙 어디엔가 숨겨 놓았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그 물건을 손에 넣기 위해 동남아의 빈민 지역(Ganster Paradise)에서 만난 동물들로 팀을 꾸린다.




호랑이의 전공


호랑이의 전공은 고고미술사이다. 호랑이는 어려서부터 정치보다는 역사 유적 그리고 특히 미래 예언이 담겨있다는 암각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호랑이는 자신의 전공을 사랑하지만 자신이 언젠가 리더가 되기를 바라며 영어와 수학 공부를 시키다가 아가신 어머니(Tiger Mom)에 대해서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저장성의 래퍼에서 왕따로


중국에서 비트박스와 랩을 하며 쿨하게 유년시절을 보내던 천산갑은 COVID-19가 터지자, 한순간에 '동물세계 3대 왕따'중 하나가 되어버린다. 인간들이 천산갑을 코로나의 숙주로 지목하면서 동물들이 모두 천산갑을 기피하기 시작한 것이다. 비말전파에 대한 공포로 산갑의 비트박스는 인기가 시들해지고 고향에서 쫓겨나 래퍼의 꿈을 접 체 이곳저곳을 전전하던 천산갑은 결국 몰락한 호랑이 왕국의 갱스터 파라다이스에 정착한다.




나는 천산갑, 보험이 제일 중요해


동물세계의 빈민촌 갱스터 파라다이스에 사는 동물들의 참상을 본 천산갑은 동물사회를 비판하는 랩을 노래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가장 낮은 곳에 있는 동물들을 위한 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복지 대한 공부를 시작한다. 산갑은 결국 동물 세계에 4대 보험을 도입하겠다는 꿈을 가게 된다. 1)





1) "'최고의 일곱 마리'는 동물세계의 갑,

똑똑한 너희들은 하나라도 더 먹겠다고 X갑,

그래도 나는 지지 않아 왜냐하면 너희들 위에 천산갑,
나는 동물세계에 불을 붙일 성냥갑"


천산갑의 최신랩 '갑갑해'의 가사서 발췌.

keyword
이전 07화[동물 문명+] 자바섬 실론 그리고 호랑이의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