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마 Apr 22. 2022

NFT홍보할 브랜드 홈페이지 만들기(1)

브랜딩일기 EP.023

브랜딩일기 EP.023


이렇게 기존의 에피소드 20개 작업한 것을 토대로

저의 새로운 홈페이지를 러프하게 수정을 해 봤는데요.


다음 주까지 이러한 것들을 최대한 디테일하게 수정을 해서

홈페이지를 완성하는 과정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https://youtu.be/NNkX3XexJGw

전체적인 언어는 영어를 사용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분들도

홈페이지를 보고 이해 할 수 있게

진행을 하려고 하고요.


지금 작업하고 있는 홈페이지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식스샵이라는 홈페이지 제작 툴을 사용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에 보시면

저희의 디저트 브랜드 로고를 넣었고요.

거기에 맞는 메뉴 글들을 배치를 했습니다.

보시면 가장 메인이 되는 배너를

기본적으로 이렇게 이미지를 넣었고요.


이 부분은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다양한 메인 배너들을 바꿔주는 식으로

작업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 밑으로 내려가시면 지금 제가 진행을 하고 있는

NFT에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요.


그 밑에는 아직 20개의 에피소드에서는

‘머핀’ 밖에 지금 등장을 안 했는데

그 이후에 차례로 등장하게 될

저희 디저트브랜드의 캐릭터들을

배치를 했고요.


일단 아직 다른 캐릭터들은 등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머핀’ 캐릭터만 보일 수 있게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보시면 갤러리 라고 해서

지금 디저트 프렌즈에서 올라오는

다양한 일러스트 ,  다양한 소식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는데

인스타그램과 연동해서 홈페이지 에 업로드를 했고요.


그 밑에는 저희와 컨택할 수 있는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세팅을 했고요.

여기서 가장 필요한 게 디저트프렌즈에 대한 자세한 소개들

‘ 디저트프렌즈는 어떠 어떠한 브랜드이다. ’

라는 자세한 소개를 작성 을 해주면 될 것 같고요.


그리고 이 각 카테고리에 맞춰서

메뉴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도록

연동시켜주는 작업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중간에 인스타그램만 제가 연동을 해놨는데

지금 이 ‘ 캐릭터의 소마 ’ 올라오고 있는 

저희 개인 유튜브 채널도

여기에 메이킹 필름이라고 해서

목록을 추가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다양한 소식들을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게

작업들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차 홈페이지 수정을 완료했고요.

간단하게 같이 보시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에는 저희 디저트 브랜드 로고 이렇게

심플하게 이름으로만 설정해서

이렇게 왼쪽 상단에 배치를 해놨구요.

그 오른쪽에는 각 항목에 맞는 메뉴들을 배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보시면 디저트의 전체적인

분위기 그런 걸 느낄 수 있는 메인 배너를 배치 했는데

앞으로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만들어지면 

그에 맞게 수정을 할 예정입니다.

밑에 보시면

저희 디저트프렌즈의 탄생 배경,

스토리를 배치시켜 나왔고요.


지금 제가 에피소드 20개를 

그때 작업을 했었는데 이렇게 슬라이드로

나열을 해서 조금 더 이해하시기 쉽게

이미지 배치를 했는데

지금 좀 속도가 조금 빠른 느낌 이어서

조금 더 느리게 해도 괜찮지 않을까?

그 부분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보시면 앞으로 디저트프렌즈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 콜라보들

그러한 것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게

프로젝트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었 고요.

클릭하시면 바로 위의 프로젝트 칸으로

제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저희 NFT프로젝트

5월부터 진행하게 될 [ 시그니쳐 컵케이크 ] NFT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

오픈씨로 바로 링크도 걸어놨고요.


메인으로 돌아와서 밑에 보시면 

캐릭터에 대한 설명들

‘머핀’ 이외에 추가적으로 캐릭터가 생성이 되면

하나 둘 추가를 할 예정이고요.

그 다음 밑에 보시면 

저희 인스타그램하고도 연동해서

이렇게 뉴스 로 매일 확인하실 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그 밑에는 ‘캐릭터의 소마’ 유튜브 채널 링크를 걸어놨는데요.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영상이 너무 사이즈가 커서

조금 작게 만드는 수정 작업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이전 그대로 저희와 컨택할 수 있게

이메일 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요.


그 외에 또 여기 오른쪽에 보시면 

제가 나중에 다양한 굿즈를 만들 예정인데

아직은 굿즈 후보군들이 많이 없어서 이 부분을 차차

제가 굿즈들을 만드는 대로 하나씩 추가를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디저트프렌즈의 개인 홈페이지

1차 수정 작업을 진행했고요.

캐릭터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서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제가 좀 다뤄줬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 주시면

제가 확인하고 그 다음 영상에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저트프렌즈 오픈씨 구경하기

https://opensea.io/dessertfriends


디저트프렌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essertfriendz/


디저트프렌즈 트위터

https://twitter.com/dessertfriendz
 

디저트프렌즈 굿즈샵

https://www.sixshop.com/dessert_firends/studiosoma



[캐릭터의 소마]는 캐릭터 창업, 캐릭터 브랜드를 만드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채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곘습니다.


평소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메일 : studio_soma@naver.com

작가의 이전글 캐릭터 브랜딩할때 홈페이지를 만드는 이유 / 식스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