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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튜디오웍스 Jul 06. 2018

조명의 차이, 같은 제품 다른 느낌의 스프레이캔 촬영

최종결과물 A(중앙이 어두운) B(좌우가 어두운) 비교




촬영 A - shooting

조명, 디퓨져, 반사판, 거치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스케치 A


좌우 조명에 의하여 양쪽에서 밝아지면서 중간이 어둡게 표현. 중앙 부분에 쉐도우가 나타나면서 캔의 원형 입체감이 살아나지만 로고나 제품명의 글자가 어둡게 표현됨.


촬영배치도 A


1. 좌측조명(소프트박스) - 좌측 밝기
2. 좌측 디퓨져(자작90cm) - 좌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3. 우측조명(소프트박스) - 우측 밝기
4.우측 디퓨져(자작90cm) - 우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5. 후면(Back)조명(소프트박스) - 제품 뚜껑의 투명도와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의 보완
6. 촬영거치대(투명아크릴) - 바닥과의 분리
7. 전면반사판(백색폼보드) - 전면 노출의 보완. 촬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보정내용 - 외곽선(누끼),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먼지 제거, 좌우대칭, 뚜껑, 좌우대칭, 중앙 쉐도우, 화이트밸런스, 선명도




촬영 B - shooting

조명, 디퓨져, 고보, 반사판, 거치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스케치 B


상단의 조명으로 인하여 위에서 아래로 밝아지며 중앙에 쉐도우가 나타나지 않음. 중앙부의 로고나 제품명의 글자가 선명하게 표현되나 캔의 동그란 입체감을 살리지 못할 수 있으므로 좌우에 라이트커터를 사용하여 음영을 표현하여야 함.


촬영배치도 B


1. 상단 조명(리플렉터) - 전체적인 밝기. 위에서 아래로 어두워짐.
2. 상단 디퓨져(자작 120cm) - 상단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3. 후면(Back)조명(소프트박스) - 제품 뚜껑의 투명도와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의 보완
4. 좌측 고보(블랙폼보드) - 좌측면을 중앙부분보다 어둡게하여 경계와 계조를  표현
5. 우측 고보(블랙폼보드) - 우측면을 중앙부분보다 어둡게하여 경계와 계조를  표현
- 좌우의 라이트커터가 없다면 위에서 아래로 조사되는 조명으로 인해 다소 밋밋한 사진으로 나타나게 됨. 원형의 병형태 제품이기 때문에 음영을 표현하여 입체감을 표현하기를 권장. ( 이번 촬영에서는 폭좁고 긴 고보를 사용 하였지만 촬영 제품의 모양과 비슷하게 잘라서 사용하기를 권장)
6. 촬영거치대(투명아크릴) - 바닥과의 분리
7. 전면반사판(백색폼보드) - 전면 노출의 보완. 촬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보정내용 - 외곽선(누끼),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먼지 제거, 좌우대칭, 뚜껑, 좌우대칭, 중앙 쉐도우, 화이트밸런스, 선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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