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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튜디오웍스 Aug 21. 2018

화장품 제품사진촬영,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촬영

최종결과물 - 백색 제품은 은근히 촬영이 힘든 제품에 속합니다.


이번 촬영은 제품의 좌우 느낌을 다르게 표현해서 촬영했습니다. 좌측의 경계는 밝은 하이라이트로 우측의 경계는 중간 톤으로 제품 중앙은 원형 입체감이 표현될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를 나타내었습니다.




촬영 - Shooting

조명, 디퓨져(트레팔지와 확산판),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스케치


백색 제품의 경우 조명을 통한 배경과 제품의 분리, 계조를 이용한 입체감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조명의 컨트롤이 가장 중요함


촬영배치도


1. 좌측 측후면 조명(리플렉터, 허니컴 20도) - 좌측 밝기, 좌측 테두리에 밝은 하이라이트 표현
2. 좌측 디퓨져(트레팔지) - 좌측 조명의 확산 및 반사정리
3. 우측 측면 조명(리플렉터, 허니컴 20도) - 우측 전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4. 우측 디퓨져(트레팔지) - 우측 조명의 확산 및 반사 정리
- 좌우 조명의 위치에 따라 하이라이트가 다르게 표현됨. 제품 좌측 뒤에서 비춰지는 조명은 제품 좌측 테두리에 밝은 하이라이트를 표현하며 제품 우측 옆에서 비춰지는 조명은 좌측 조명 비교 시 제품 우측에 좀 더 넓은 빛의 조사각과 테두리에 중간톤의 쉐도우가 표현됨.
5. 전면 탑 조명(리플렉터, 허니컴 20도) - 전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6. 전면 탑 디퓨져(자작 90cm 확산판) - 전면 탑 조명의 확산 및 반사정리
7. 후면 백 조명(리플렉털, 허니컴 20도) - 배경 밝기와 제품 외형 경계 표현(전체적인 밝기의 보완)
8. 후면 백 디퓨져(자작 120cm 확산판) - 후면 조명의 확산(후면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 백색 배경(반사판)을 제품 뒤에 배치해서 사용해도 됨. 그러나 백색 제품일 경우 거리에 따라 조명 반사에 의한 확산으로 인하여 빛번짐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함)
9. 받침대(아크릴) - 바닥과 제품의 분리


촬영배치도에 의한 조명효과


10. 11. 좌우 고보(검정 폼보드) - 백색 제품 촬영 시 좌우에 고보를 배치하여 제품의 입체감을 더 강하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번 촬영 제품은 노란 윗 부분이 반사가 심한 유광이기 때문에 고보의 모습이 고스란이 나타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꼭 사용해야 하고자 한다면 고보를 배치한 사진과 배치하지 않은 사진 두장을 촬영하여 합성하기를 권장합니다.


원본(좌) 보정본(우)


보정내용
트리밍 - 외곽선 작업(누끼) - 유광 뚜껑부분에 하이라이트와 반사 정리 - 윗 부분에 나타난 상단 조명의 하이라이트 정리 - 잡티, 먼지제거 - 중앙의 하이라이트 라인 밝게하여 제품의 원형감 표현 -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 선명도


제품사진을 촬영하다보면 늘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제 됐구나 판단되어 후작업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미비 된 점이 많이 보입니다. 결국 후보정으로 보완하지만 내심 아쉽습니다.


제품사진촬영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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