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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튜디오웍스 Sep 03. 2018

장노출로 빛의 궤적촬영. 듀라셀 LED 손전등 랜턴

최종결과물 - 빛의 밝기 표현 - 어쩌다 보니 광선검이 되어 버렸네요^^


실내에서 담배를 폈다. 이것도 소품이다.

손전등 빛의 궤적을 촬영 시 빛만으로 제품의 특성을 제대로 표현하기는 힘듭니다. 예를 들어 먼지가 많은 창고나 밀폐 된 공간에서 창문을 통행 들어오는 빛들이 선명하게 보이는 것처럼 표현하기 위해서는 빛의 뒤에서 스모그 머신이나 드라이아이스로 연기를 만들면 됩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작은 제품을 촬영한다고 한다면 제품 뒤에 뜨거운 물의 수증기 또는 담배연기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촬영 - Shooting

조명, 블랙 폼보드,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스케치


순간광으로는 제품의 외형, 밝기, 하이라이트를 표현하고 카메라의 셔터스피드는 빛의 궤적과 배경의 노출 표현함.

영포인트 - 배경을 더 어둡고 어둡게 , 빛의 밝기 극대화 표현


촬영배치도 - EXIF F16 / ISO 200 / 30sec / WB Custom


1. 좌측 측면조명(1x4 소프트박스-모델링 Off) - 좌측밝기와 하이라이트
2. 우측 측면조명(1x4 소프트박스-모델링 Off) - 우측밝기와 하이라이트
- 조명과 제품과의 거리로 하이라이트의 크기를 광량으로 하이라이트의 세기를 조절.
- 조명의 방향이 벽쪽으로 향하지 않도록 배치하여야 함. 
- 장노출 촬영이므로 순간광을 제외한 모델링, 기타 잡광들을 차단하여야 함.
3. 상단 탑 고보(블랙폼보드) - 위로 향하는 손전등의 빛을 차단( 촬영 공간의 천정이 흰색이기 때문에 장노출 촬영 시 손전등의 빛이 확산되어 사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고보를 배치)
4. 받침대(아크릴) - 바닥과 제품의 분리
5. 벽 - 촬영 제품과 벽과의 거리가 멀수록 배경은 어둡게 표현 됨. 
6. 좌측 후면 조명(소프트박스-선택) - 제품의 좌측 외곽 테두리에 하이라이트 표현
7. 우측 후면 조명(소프트박스-선택) - 제품의 우측 외곽 테두리에 하이라이트 표현
- 좌우측 후면 조명 사용 시 제품과의 거리로 하이라이트의 크기를 광량으로 하이라이트의 세기를 조절해야함. 제품 앞 쪽에 표현되는 하이라이트보다 선명하지 않고 밝지 않게 표현하기를 권장. 이번 촬영에는 사용하지 않았음.


좌(원본) 우(보정본)


보정내용
트리밍 - 하이라이트 - 컬러 - 화이트밸런스 - 잡티, 먼지제거 -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 선명도


제품사진촬영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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