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을 캡쳐해서 사용하는게 좋은 방법일 수 있는데...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의 화면을 캡쳐할 줄 모른다. 또 한다고 해도 촬영 사진과 해상도 차이가 나서 못쓴다. 결국 촬영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셔터스피드를 적당히 느리게 하여 화면을 촬영~~
좌 - 전원 On 화면이 켜진 화면. 저속 셔터스피드 / 중앙 - 가공이 용이한 투명 화면 / 우 - 전원 Off 화면이 꺼진 화면
- 무조건 느린 스피드를 사용하면 않됨. 디스플레이의 주파수 클럭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값을 찾아야 함. - 촬영 공간이 어둡고 순간광(스트로보)을 사용하고 있다면 화면을 촬영하기 위한 저속 셔터스피드는 노출에 영향을 주지 않음.
조명, 화이트 반사판, 블랙 반사판,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 포인트 - 1. 화면이 있는 제품의 정면컷 촬영 시 화면에 비쳐지는 카메라의 모습을 정리하기 위하여 전면에 검정색 반사판 배치 2. 화면의 특성을 표현하기 위한 반사면 배치 3. 입체감을 표현하기 위한 테두리 하이라이트
1. 좌측측면조명(1x4 소프트박스) - 좌측 전면 밝기와 테두리 하이라이트
2. 우측측면조명(1x4 소프트박스) - 우측 전면 밝기와 테두리 하이라이트
3. 상단탑조명(소프트박스) - 상단 밝기와 테두리 하이라이트
4. 후면백조명(소프트박스) - 배경밝기. (밝은색의 배경지 또는 폼보드를 사용해도 됨)
5. 전면바닥반사판(화이트폼보드) - 하단 밝기와 하이라이트. (조명 배치가 가능하다면 조명을 사용해도 됨 )
6. 전면블랙반사판(블랙폼보드) - 제품 화면에 비쳐지는 반사를 정리
7. 받침대(아크릴) - 제품의 거치. 제품과 바닥의 분리
8. 전면화이트반사판(화이트폼보드) - 제품 화면의 유광을 표현하기 위하여 반사를 나타냄
보정내용
트리밍 - 왜곡보정 - 외곽선 작업(누끼) - 상하좌우 하이라이트 - 화면 반사면 작업 - 잡티, 먼지제거 -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 선명도
제품사진을 촬영하다보면 늘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제 됐구나 판단되어 후작업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미비 된 점이 많이 보입니다. 결국 후보정으로 보완하지만 내심 아쉽습니다.
제품사진촬영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