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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투시 Oct 25. 2023

저의 첫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소개합니다.

일과 일상에서 자신만의 관점으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의 첫번째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이 출간이 되었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저의 책을 소개합니다.


책의 제목은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이에요.


오래 전부터 책을 쓰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책의 출간을 제안하는 출판사도 적지 않았는데요,


서점을 갈 때마다 브랜딩이나 마케팅와 관련된 책들을 보면서 다른 사람이 아닌 오직 나만이 쓸 수 있는 책을 꼭 출간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의 첫 책은 책을 구매하는 독자분들이 책에 쓴 돈을 전혀 아깝게 느끼지 않게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또 한번 읽고 나서 책장에 넣어 두는 그런 책이 아니라 몇 번이고 다시 꺼내보면서 탐독할 수 있는 책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책을 기획하고 원고를 쓰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저의 첫번재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이 일과 일상에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각자 자신만의 탐색법을 만들어가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저의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읽어보시고 책이 괜찮다면 주변에도 많이 추천 부탁드릴게요!

책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여기에서는 책의 프롤로그 중 일부를 발췌했습니다.


나는 꽤 오랫동안 직업인으로서 마케터로, 생활자로서는 호기심이 많은 일상의 관찰자로 언제나 좋은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브랜드의 이야기들을 찾고, 수집해 왔다. 


그리고 정확한 시점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오래전부터 ‘스투시’라는 필명을 통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브런치 등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의 마케팅, 광고 사례 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콘텐츠로 많은 분들과 소통해 왔다. 


그렇게 10년이 훨씬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많은 브랜드의 자 료들을 수집하며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덧 스투 시라는 닉네임도 많이 알려지고 내가 운영하는 여러 채널들이 좋은 영감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광고, 마케팅 업계의 현직 기획자나 마케터가 꼭 구독해야 하는 필수채널로 많이 소개되는 감사한 일도 생겼다. 


그동안 여러 인터뷰나 매체를 통해 “어떻게 이렇게 많은 브랜 드 사례와 레퍼런스를 조사하고, 그 안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사실 특별한 비결이 있다기보다는 지금까지 새로운 발견을 찾을 수 있는 많은 브랜드와 관련 자료들을 수집하면서 언제나 나만의 관점으로 분석을 하고 인사이트를 찾고자 노력해온 게 중요했던 것 같다.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사례들을 수집하고, 분석하며, 인사이트를 발견해 나가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하나의 단어로 압축해표현한다면 나는 ‘탐색’이라고 말하고 싶다. 


브랜드의 마케터로서 또 클 라이언트의 브랜드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는 디지털 에이전시의 마 케터로서 나에게 ‘탐색’이란 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하루 에도 수없이 반복하게 되는 활동이었다. 


오랜 시간 나만의 관점으로 브랜드나 레퍼런스를 탐색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또 그러한 과정들을 채널에 꾸준히 기록하며 소개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스투시의 채널 구독자가 되어 주셨고 브랜드를 탐색하는 나의 이야기에 주목해 주셨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내가 어떻게 브랜드를 탐색하고 인사이트를 발견해 왔는지,마케터의 관점에서 바라본 브랜드 탐색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으로 확고한 존재감을 갖게 된 9개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을 탐색해 본다. 

나이키, 이케아, 넷플릭스 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면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브랜드들의 전략을 깊이있게 살펴 볼 수 있을 것이다. 


2장에서는 사람들에게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전략을 탐색해 본다.


책에서 소개한 10가지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보다 폭넓은 마케터의 시야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3장에서는 스스로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기존의 레퍼 런스를 새롭게 정의해 보고, 자신만의 관점을 만드는 9가지 레퍼런 스 탐색법을 제안한다. 또한 마케터로서 일상에서 브랜드를 직접 경 험하며 얻었던 영감을 소개하고, 생각을 바꾸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마케터의 인생 광고 카피들도 소개한다. 

그리고 마지막 4장에서는 일상에서 탐색의 감각을 키울 수 있는 6가지 관점의 생활법을 제안한다. 


저의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이 소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레퍼런스 탐색의 방법들이 자신만의 관점으로 브랜드를 바라보고 일상에서 새로운 시각을 얻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

또한 책에 실린 다양한 브랜드의 전략을 살펴보는 과정이 기획자, 마케터로서 발상의 전환을 경험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마케터 스투시가 전하는 브랜드 탐색법을 통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자신만의 관점과 탐색법을 찾을수 있기를,그래서 이책의 부제가 여러분 각자의 이름을 딴  <______의브랜드 탐색법>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은 아래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구매처(네이버 도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구매처(교보문고)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구매처(YES24)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구매처(알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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