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 혁 JUNG HYUK Mar 20. 2021

역사상 가장 비싼 롤렉스 베스트 5

재미있는 “명품 이야기” (Rolex) 편



“파텍 필립, 바쉐론 콘슨탄틴, 오데마 피게”


의견은 다양하지만, “파텍 필립, 바쉐론 콘슨탄틴, 오데마 피게”를 명품시계 3대장이라고들 얘기합니다.

하지만 이 명품 브랜드 일반인은 잘 모르고 쉽게 하기도 어렵.


우리들이 현실적으로 즐기고 착용할 수 있는 브랜드 중 최고의 명품시계는 “롤렉스” 해도 큰 반대 의견은 없을 듯합니다.


롤렉스는(Rolex)는 1905년 독일인 한스 윌스도르프와 알프레드 데이비스가 설립한, 스위스의 대표적인 시계 브랜드로, 한때는 "신분의 상징" 역할까지 어요.

시계의 태엽을 감을 때 나는 발음이  "롤렉스"라는 소리처럼 들려, 그 단어로 브랜드 이름을 정한 것이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렇게 들리나..?)


최근 온라인 패션 매거진(LUXE)을 보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롤렉스”란 기사를 보고 흥미로워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200억 원 가까이 되는 폴 뉴먼의 데이토나”부터 “20억이 넘는 스티브 맥퀸의 롤렉스”까지, 현실감은 없지만 보고 즐기는 차원에서 재미있게 감상해 봅시다.




5. Marlon Brando’s Apocalypse Now Rolex GMT-Master: sold for $1.952 million


“말론 브란도가 영화 “지옥의 묵시록에서 착용했던  Rolex GMT-Maste가 5위입니다.

Rolex GMT-Maste”는 2019 년 12 월 Phillips 경매에서 195만 2천 달러에 판매되었는데, 한화로 20억이 넘는 금액이에요.

말론 브란도는 지옥의 묵시록”에서 베젤이 없는 블랙 스트랩에 시계를 착용했는데, 시계가 너무 눈에 띄기 때문에 베젤을 제거하도록 요청했고, 뒷면에 새겨진 그의 이름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Rolex GMT-Maste”, 자료사진: Google


4. Antimagnetique Reference 4113 from 1942: sold for $2.5 million (May 2016)


1942 년 출시된 Rolex Antimagnetique Reference 4113”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비싼 롤렉스 시계입니다.

이 시계는 “가장 오래된 롤렉스”로, 2016년 제네바에서 열린 Phillips 경매에서 250만 달러에 판매되었는데, Rolex Antimagnetique Reference 4113”는 현재까지도 12개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 시계는 레이싱 팀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Rolex Antimagnetique Reference 4113”, 자료사진: Google


3. The Rolex Bao Dai: sold for $5.1 million (May 2017)


Rolex  Bao Dai”는 지금까지 판매된 세 번째로 비싼 롤렉스 시계입니다.

“롤렉스 레퍼런스 6062”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시계는 1954 년 베트남 “응 우옌 왕조의 마지막 황제”에게 처음 판매되었는데, 당시 이 시계는 롤렉스 컬렉션에서 가장 비싼 모델이었고 “골드 케이스와 블랙 다이얼”은 가장 희귀 한 구성이었다고 합니다.

이 모델은 3개만 생산되었는데, 이 작품은 짝수 시간에 다이아몬드 마커가 있는 유일한 시계라고 합니다.

“Rolex  Bao Dai”,  자료사진: Google


2. The 1971 Rolex Daytona Reference 626 Unicorn: sold for $5.9 million (May 2018)


1971년 모델 Rolex Daytona Reference  626 Unicorn은 역사상 두 번째로 비싼 롤렉스입니다.

2018년에 590만 달러에 판매된 롤렉스 데이토나는 18 캐럿 화이트 골드로 만들어진 유일한 모델로 "유니콘"이 닉네임입니다.

당시 생산된 롤렉스 데이토나의 대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이었는데, 2013 년 롤렉스 수집가 John Goldberger가 발표할 때까지  화이트 골드로 만들어진 시계를 본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Rolex Daytona Reference  626 Unicorn”,  자료사진: Google


1. Paul Newman’s Rolex Daytona: sold for $17.8 million (October 2017)


대망의 1위는 “폴 뉴먼의 Rolex Daytona”라고 합니다.

이 시계는 지금까지 판매된 롤렉스중 가장 비싼 시계로 무려 200억 원을 자랑하죠.

2016 년에 판매된 이 이 시계는, 이전 기록인 1943 년 “파텍 필립 perpetual calendar chronograph”를 큰 차이로 능가해버렸습니다.

롤렉스”는 그의 아내 Joanne Woodward가 Paul Newman에게 선물했다고 합니다.

“폴 뉴먼의 Rolex Daytona”, 자료사진_Google


지금까지 “역사상 가장 비싼 롤렉스 베스트 5”를 감상해 봤어요.


롤렉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롤렉스”는 시계 이상의 큰 의미가 있죠.

그럼, 롤렉스 시계가 이렇게 가치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스위스 롤렉스 본사에서는 “타임 키핑을 넘어 롤렉스 시계는 열망의 대상”이며, “롤렉스는 성취와 성공의 상징”이라고 스스로의 가치를 설명합니다.


세월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해가는 롤렉스”,

롤렉스를 칭하는 명품이란 단어는 사치품이란 의미보다는 가치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스타일디렉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분을 돕는 스타일링 전문가입니다.


역사상 가장 비싼 롤렉스 베스트 5


작가의 이전글 "패션 화보"와 "패션 광고"의 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