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하남 May 09. 2017

인사드립니다

새로운 매거진을 다시 열며 브런치 소개합니다

인사글

Business Model Blog를 처음 만들었을 때, 저는 사회 초년생으로서 제가 가진 생각을 표출할 곳을 찾고 싶었습니다. 2019년 브런치를 열며, 저는 ‘올바른 경영, 미래 경영’이란 제목을 사용하며 미래의 경영활동은 어떨까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졸업 후 직장, 사회 생활을 시작한 10년, 저는 경영칼럼니스트로 인생 방향을 설정하며 블로그와 브런치를 변화시켜 봅니다. 사회적 현상을 관찰한 후, 사회의 구조를 고민하며 올바른 경영활동에 대해 고민하는 칼럼입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 지속가능한 경여활동이 무엇일지 독자와 함께 소통하는 칼럼이 되길 희망합니다.


블로그/브런치 진행 및 작성 업로드 스타일 소개

본 브런치 작품은 예전 ‘올바른 경영, 미래 경영’을 폐쇄하고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이전의 컨텐츠는 재발행의 형태로 이관하였습니다.


본 칼럼에서는 하나의 주제에서 출발해  쟁점을 선정하고, 법률적 구조적 관계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경영 이론 (HBR, DBR, 경영 서적 등)을 적용해 해결의 실마리를 모색하고 제안합니다.


브런치와 블로그를 넘어서 기업 경영 이슈를 주제로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갖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와 개인 홈페이지에서도 여러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브런치 : brunch.co.kr/magazine/oongsungcolumn
               brunch.co.kr/magazine/ungbizcolumn

-네이버 : https://m.cafe.naver.com/defensiveinvestor

-홈페이지 : https://suchoi217.wixsite.com/seolhanambizcolumn


2020년 1월 19일


설하남, 최성웅 올림


업데이트 이력

Updated Jan 19, 2020

Updated May 9, 201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