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라이어티삶 Feb 05. 2023

ChatGPT를 강하게 만드는 extention 3종

안 쓰면 뒤처질 수 밖에 없다...

ChatGPT가 난리다. 

최단기간 100만 명 돌파, 최고의 인공지능 등등.

내가 ChatGPT를 소개하는 것도 웃겨서, 직접 소개하라고 시켰더니 아래와 같이 인사한다. 


Hello, I am ChatGPT, an AI language model developed by OpenAI. I have been trained on a diverse range of internet text and my creators have fine-tuned me to assist with various tasks such as answering questions, providing recommendations, generating text and much more. My training data includes a wide range of topics from news articles, scientific papers, to social media posts and forums, allowing me to have a broad general knowledge. My goal is to provide accurate and helpful responses to your queries to the best of my abilities.


영어를 잘 하네...


여하튼, 이런 ChatGPT를 조금이라도 더 잘 쓸 수 있는 chrome extention을 몇 개 소개한다. 나도 며칠 전에 설치해서 여기저기 써보는 중인데, 괜찮은 것 같다.


1. https://chatgptwriter.ai/

이메일을 대신 써준다. gmail에 온 내용을 복붙하거나 gmail과 연동시켜두면 메일 내용을 인지한 다음에 내 뜻을 반영하여 메일을 써준다. 예를 들어, 강의를 제안받은 메일에 대해서 '수락하겠으나, 날짜 조율이 필요하다는 정중한 메일을 쓰라'고 하면 그렇게 써준다.


2. ChatGPT for Search engines

이게 정말 대박이다... 구글과 ChatGPT를 동시에 쓸 수 있다.

https://chatonai.org/

위는 홈페이지고, 크롬 웹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시라.


ChatGPT가 동시에 활성화된다.

위 캡쳐는 extention으로 설치된 화면이다. 'New world'라고 검색하니 기존의 구글 검색 결과에 더해서 ChatGPT에서의 검색결과도 실시간으로 제시된다. 이 기록은 ChatGPT 홈페이지에도 저장되었다. 


3. 마지막으로 이건 초대박.

유튜브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준다. Glasp

주로 영어로 된, 하지만 언어를 가리지 않는 것 같다... 위 extension을 설치하면 유튜브 영상의 요약을 ChatGPT가 해 준다. 

영상의 우측에 Transcript & Summary를 누르면 놀라운 결과가...

영상의 스크립트를 다 따주는 것도 모자라서 'Video Summary' 명령이 떨어지며, 그 결과가 순식간에 나타난다.

물론 이런 inspiring video는 영상의 흐름을 다 보면서 동기부여를 받곤 하겠지만, 특정 정보가 필요한 경우라면 전체 영상을 다 보고 있을 필요가 없고, 주요 내용만 정리된 것을 보고 읽으면 된다. 


위의 요약을 긁어서 파파고를 돌리면 바로 아래와 같은 요약이 나온다.

연사는 시간의 중요성과 시간이 낭비되어서는 안 되는 방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우리의 몸은 죽기 시작하고 우리가 가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청취자들이 목표를 설정하고 그들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삶을 최대한 살도록 격려합니다. 그는 또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것과 자신의 목표와 가치에 맞는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비석의 탄생일과 사망일 사이의 기간이 가장 중요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영구적인 유산을 남기기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저게 맞네~ 틀리네~ 정확하네~ 부족하네~ 이런 이야기를 한다면, 전혀 맥락을 못 알아들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 생각을 존중한다. 그러니 그런 말씀은 마시길.


이제 정말 다른 세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슈카월드'를 끊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