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롱 Apr 25.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만드는 여성 창업가 스타트업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돌봄, 콘텐츠, 쇼핑 플랫폼 서비스


소중한 가족,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오래 오래 함께하고 싶다면,
집사맘잘알 스타트업 서비스를 주목해보세요!




반려동물에 관한 파편화되고 불확실한 정보 대신, 맞춤형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 이러한 기준으로 상품을 골랐어요.

- 여성 창업가가 운영하는 펫 비즈니스 스타트업 서비스만 모았습니다. (공동대표 포함)

- NO 광고 : 글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협찬이나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01. 펫픽

#건강식 #맞춤서비스 #영양성분비교 


사진출처 : 펫픽 공식 홈페이지, 스토어


펫픽은 고객이 입력한 반려동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1:1 맞춤 자연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또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건사료의 영양성분을 비교할 수 있는 앱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재료 손질부터 제작까지 직접 소화하고 있고,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만 사용한다고 해요. 


펫픽은 반려동물 집사인 박은빛, 진민구 공동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입니다. 두 사람 다 반려동물 집사이기에,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고 해요. 반려동물 질병의 원인 80%가 저품질 식사때문이라는 걸 알고 고품질 펫푸드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 펫픽  스토어 | 어플리케이션 | 인스타그램




02. 펫플래닛

#펫시터 #돌봄서비스 #플랫폼

사진 출처 : 펫플래닛 홈페이지


펫플래닛은 믿을 수 있는 펫시터에게 반려동물 돌봄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호자는 펫시터가 시간별로 기록한 사진, 영상 일지를 직접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고, 펫시터는  돌봄을 위한 양질의 의무교육을 받고, 원하는 시간에 긱워크 형태로 근무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소중한 반려동물을 타인에게 믿고 맡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펫플래닛의 펫시터는 5년 이상의 반려동물 케어 경험을 보유하고, 4단계의 꼼꼼한 선별 과정을 통과한 지원자만 활동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와 신뢰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 펫플래닛  홈페이지 | 펫시터 지원하기 | 인스타그램 




03. 반려생활

#반려동물여행 #숙소예약 #플랫폼 


사진 출처 : 반려생활 홈페이지


반려생활은 국내 반려동물 동반시설과 여행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야놀자와 제휴를 통해 전국 1,100여곳의 반려동물 동반숙소 예약이 가능해졌대요.

단순히 동반가능 여부만이 아닌 반려동물의 크기, 몸무게 등 조건에 따라 적합한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숙소 인근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식당, 카페, 관광지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반려생활  어플리케이션 | 인스타그램




04. 펫핑 

#반려동물산책 #리워드


사진 출처 : 펫핑 홈페이지


펫핑은 산책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산책시간과 거리를 쉽게 기록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기록을 공유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실내 장소나 놀이터는 물론, 주변에 있는 다른 반려견의 마킹존까지 확인할 수 있고요. (강아지에게 마킹존은 사람에게 '인스타그램'같은, 소셜 네트워크 활동지인 것, 아시죠?ㅎㅎ)


또한 산책 미션을 달성하면 리워드 핑(포인트)를 받게 되는데, 적립한 핑으로는 반려동물 웰니스를 위한 영양제, 산책 용품, 위생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대요.


 

● 펫핑  어플리케이션 | 인스타그램  *반려동물 산책능력 테스트 <위기의 핑핑이를 구해라!>




05. 브리딩

#그룹산책 #방문수업 #비대면수업 

사진 출처 : 브리딩 홈페이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말이 있죠. 강아지의 모든 행동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뜻인데요. 이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무조건 문제 행동을 통제하는 것은 결코 해결책이 아닙니다. 

 

반려견 교육 중개 플랫폼 브리딩은 반려동물을 처음 기르고, 훈련에 서툰 보호자를 위한 맞춤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가의 맞춤 진단을 받아볼 수 있고, 같은 동네 다른 반려견 보호자와 그룹 수업을 신청할 수 있어요. 또한 방송, 지자체 출강 경험을 보유한 강사님들을 나의 케이스에 맞춰 배정해준다고 해요. 반려견과 정확한 소통과 교감을 하고 싶은 보호자라면 브리딩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 어떨까요?



● 브리딩  인스타그램 | 우리동네 산책수업 개설 신청하기




더 많은 여성 창업가 스타트업, 스위키(SWIKI)에서 만나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이직할까,말까? 고민 중이라면 꼭 따져봐야할 체크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