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계절은 여름 Jun 18. 2023

파리의 기분


근무시간.

책상 위에 책과 서류철과 노트북을 올렸다.

죄다 펼쳐 놓고선 옆자리 선생님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웃었다.

다시 책으로 고개를 돌린 순간,


“악! 깜짝이야! “


문장 위에 큰 파리가 앉아 있었다.

큼직한 벌레인 줄 알고 비명이 터져 나왔다.

방금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도 순간 까먹어버렸다.


“저도 걔 때문에 아까 놀랐어요.”


덤덤하게 말하는 옆자리 선생님.


아.

오늘 하루 꽤나 유명세를 떨친 파리였구나.

나랑은 초면인데.


내가 소리치는 모습을 본 파리의 기분은 어땠을까. 뭐 저렇게 호들갑 떠는 인간이 다 있어,

혹은 내가 이 정도는 아니지 않나,

이런 반응이었을까.


쿨하게 자리를 뜨는 줄 알았던 파리는

내 위성 마냥 자꾸 머리 주위에서

웽웽 궤도를 돌고 있었다.

파리의 기분은 어떨지 모르지만

제발 궤도 이탈 좀 해줬으면.




매거진의 이전글 책장 들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