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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UN KIM Jul 18. 2022

Daily Math 10만 인스타그래머가 된 비결

유명한 스타트업은 초기 고객을 어떻게 모을까 [Part 4]

Daily Math : 수학 문제와 수학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교육용 인스타그램 계정













2년이 안되는 기간 동안 109K 팔로워를 가진 계정으로 성장

Hamza Alsamraee 인플루언서 등극, 두 권의 수학책 판

첫 번째 책: 4천부 이상 판매, 아마존 물리 전자책 세부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 등극

당시 17세 고등학교 졸업

https://hamzaalsamraee.com/

Hamza Alsamraee가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이유

1. 고등학교에 수학 동아리가 없어서, 동료 수학 애호가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2. 그의 첫 번째 책을 시장에서 시험해 보기 위해서


인스타그램 성장 방식

1. 니칭 다운 Niching Down (세부 틈새시장을 공략)

- 수학 커뮤니티는 이미 니치 마켓이었으나, 더 작은 니치마켓을 공략했습니다. 

- 소셜 미디어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명확한 대상에서 시작해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해야 겠다는 전략입니다. 실제로 그의 첫번째 게시물은 미적분학 안에서도 부분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 그는 흥미로운 적분 문제를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팔로워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2. 그라인딩 아웃리치 Grinding Outreach 

- 팔로워 수 100명: 계정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슷한 계정의 팔로워들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아침에 10명, 걷다가 10명, 자기 전에 10명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 때문에 인스타그램 봇에게 계정 제한을 받기도 했습니다. 


3. 잠재 고객 접근성

- 처음의 성장은 굉장히 느렸지만, 다른 수학 계정의 팔로워들이 daily_math_를 발견하고 팔로워하기 시작하면서 돌파구가 되었습니다. 


4. 커뮤니티 형성

- daily_math_의 목표는 온라인 상의 달느 수학 콘텐츠들이 돋보이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 가르치는 대신 문제를 함께 히결하면서, 팔로워들이 함께 여행하는 것처럼 느끼도록 노력했습니다.

- 댓글을 다는 모든 사람에게 댓글로 응대했고, 사람드이 자신의 게시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했습니다.

- 자신이 실제 인물이라는 것을 드러내고 삶의 근황을 공유했습니다. 

- 이로써 개인 브랜딩을 통해, 수학을 공유하는 인플루언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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