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을 파는 사람 Dec 13. 2022

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행동, 인식을 만들어내는 사람

브랜드 마케터는 뭐하는 사람일까? 

저부터도 흐릿해서 나름 정리해본 생각을 공유합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인식or행동을 만들어, 비즈니스 성장 속도를 부스팅하는 사람" 



1. 우리 제품/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많이 구매하고 이용하게 만들기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인식이나 행동이 있습니다. 

2. 인식 같은 경우는,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를 혁신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해야 한다거나, 쇼핑을 할 때 우리 브랜드가 떠오르게 한다거나, 채용을 해야하는데 우리 기업을 이직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어야 한다거나 등 무척 다양할 것입니다. 

3. 우리 기업이 만들어야 할 고객 행동은, 예를 들어 기획전에 들어와서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거나, 자사몰 재방문이라는 행동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특정 타겟의 방문을 유도해야 한다거나 등 역시나 무척 다양할 것이구요. 

4. 이러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식/행동이 있을텐데,,, 브랜드 마케터는 비즈니스 상황을 살피면서 시의적절하게 우리가 만들어야 할 인식/행동을 찾고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5.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유형의 대소비자 컴 방식이 있을텐데요.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앱 푸시 등 무궁무진하며, 어떤 방법으로 인식/행동을 만들어낼지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해야 합니다. 

6. 그래서 결과적으로 기업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