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성현 Feb 24. 2016

AWS 과금 Alarm 세팅하기

안녕하세요. 임성현 입니다.


Amazon  web service를 사용하게 될 때 가장 먼저 부담되는 것은 과금일 겁니다.

깜빡 잊고 있었던 서버가 계속 조용히  구동되고 있다가 다음 달 카드 결제금액에 찍히게 되고,

그때에는 이미 다음 달에 과금될 금액까지 미리 발생하는 그런 부담이 있죠.

저도 그 경험이 있습니다. 

어느날 받게 된 과금 메일.

그래서 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AWS에서 비용이 발생되면 바로 알려주는 세팅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음 순서를 차분하게 따라가면 $1 비용이 발생하면 바로 메일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새로 만든 AWS 계정으로 아직 사용하지 않아서 수신 메일은 어떤 모습인지 아직 모르지만, 조만간 이 메일도  캡처해서 올려놓을게요.



1. 기본 설정에서 결제 알림 받기 클릭

https://console.aws.amazon.com/billing/home?#/preferences 여기에 가시면 결제 알림 받기를 체크하고 기본 설정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결제 알림 관리 링크를 클릭하세요.


2. N. Virginia region으로 변경

아직 Seoul region에서는 결제 알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N. Virginia로 변경합니다.


3. Create a billing ararm 클릭


4. exceed 금액 입력

$1을 넘으면 바로 알림이 오도록 입력.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Create Alarm을 클릭


5. 이메일 confirm 

메일함에 가보면 AWS에서 온 메일이 있을 겁니다. Confirm subscription을 클릭하세요.


6. AWS에 confirm 메시지 확인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시 Alarm 내용을 확인하면 Billing Alarm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갑자기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접속] 제가 한번 개발자를 만나 봤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