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미 Nov 09. 2022

치킨 게임

저녁 식사를 밖에서 하고 들어온 남편이 치킨 상자를 내밀었다.

"이따가 드라마 보면서 드세요."

일찍 저녁 식사를 마쳤으니 1시간 뒤 드라마 시청과 함께하는 치킨은 

내가 아무리 먹순이라도 지나치게 과하다.

"고맙지만 안 먹을래요."


그래서 같은 말이 여러 번 오갔다.

"드세요."

"안 먹어요."

"드실걸요."

"그럼 더 안 먹을래요. 안 먹는다에 10만 원."

남편이 넘어갔다.

" 5만 원."


"좋아 5만 원."

"아, 이거 뭐지?"

"야호. 치킨 한 마리에 5만 원까지 벌었다. 5만 원 주세요."

5만 원 주세요, 없어요... 또 같은 말이 핑퐁 핑퐁 했다.

나는 치킨을 김치냉장고를 비집고 넣어 버렸다.

남편이 신사임당 여사를 들고 건넬 동 말 동했지만

몇 번만에 낚아채는 내 손을 피하지 못했다.

남편은 요즘 들어 우리가 소꿉장난을 오래 하고 있다고 자주 말한다.


드라마 시작 5분 전이다.

남편이 티브이 앞에 앉아 부추겼다.

"치킨 드세요."

"안 먹을 거예요."

"드세요. 5만 원 회수 안 할게요."

"약속했으니까 지켜야죠. 안 먹어요."

"드세요, 만 원 줄게요."


돈 만 원 앞에 무릎을 꿇었다.

치킨 상자를 열기 전에 만 원부터 챙겼다.

치킨, 맛있네.


작가의 이전글 추석 일주일 전이라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