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May 08. 2016

나다운 삶

실패와 성공에 관하여

커버 그림 - 김주희 작가님
본문 그림 - 선명한 새벽빛


무수한 인생의 갈림길에서 선택이 고민되고 두려워지는 까닭은

그 갈림길의 끝에 각각 다른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은 아닐까?



선택은 어렵고 책임지기는 싫고.

다시 시간을 되돌려 다른 선택을 했다면 내 삶이 완전히 바뀌었을 것 같고.

마치 내 인생만 무수한 실패와 좌절로 가득한 것 같았지만,

그 모든 과정이 나만의 성공으로 향하는 하나뿐인 나만의 길임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마음이 가는 대로 선택하고, 나의 선택에 책임을 지면서 나답게 살아가고 싶다.

남들과 똑같이 사는 것이 아니라, 나답게 사는 것이 성공을 향한 지름길일 거야.

게다가 행복은 결과에 있지 않고 과정에 있으니까..


내가 꾸는 꿈, 내가 하는 선택, 내가 사는 삶에.




매거진의 이전글 저절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