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의 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얼마 전, 작가 공부를 하기 위해 펼쳐든 책이 있었다. 한 시대를 풍미했고, 시간이 흘러도 계속해서 독자들에게 읽히고 있는 도서 한 권을 선정해서 그것을 연구해봐야겠다는 생각에 미친 후, 나는 이지성 작가가 쓴 『꿈꾸는 다락방』을 읽게 되었다.


2007년에 쓴 책이지만 지금은 10주년 개정증보판까지 나왔고, 현재까지 250만 명 이상의 독자들이 선택한 '꿈의 고전'이라 불리는 이 책은 베스트셀러 작가, 밀리언셀러 작가, 더 나아가 세계적인 작가를 꿈꾸는 내가 꼭 읽어봐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했다.


역시 『꿈꾸는 다락방』은 달랐다. 간결하지만 명확한 메시지의 전달, 설득력 있는 내용의 구성 …, 책은 다양한 독자층을 충분히 매료시킬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책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메시지는 지금 당장 이것을 실천하지 않으면 안 될 것만 같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자기계발 분야의 밀리언셀러 작가가 되기를 열망하는 나에게 『꿈꾸는 다락방』은 효과적인 교재였다. 이지성 작가의 한마디, 한마디가 내가 무엇을 추구하고,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를 결정하는 나침반이 되었다.


『꿈꾸는 다락방』은 책의 어떤 부분을 감명 깊게 읽고, 그것을 정리해 여러 번 보는 것보다 예전에 책을 읽었다는 생각을 버리고, 다시 처음부터 정독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의 메시지를 온전히 가슴에 붙이려면 재독서가 정답인 것 같다. 여기서는 그래도 『꿈꾸는 다락방』을 읽으며 의미가 있었던 몇 가지의 내용을 적어본다.  




맹물 같은 생각밖에는 할 줄 모르는 세상 사람들의 사고습관을 따르지 마라. 물 위에 뜬 기름처럼 높은 수준의 사고 습관을 가져라. 세상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는 R=VD 공식을 실천하라.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다.


성공이 확정되어 있음을 분명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하루하루를 발버둥치면서 보낼 수 없다. 그는 아주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것이다. 자신이 성공한다는 것이 기정사실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을 향해 올라간다'라는 표현 대신 '성공을 향해 내려간다'는 표현을 쓰는 게 옳다.


당신은 그저 마음만 강하게 먹으면 된다. 단지 마음을 뜨겁게 가지면 된다. 이 세상에서 물질적인 무엇을 이루거나 얻는 일은 당신의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고객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만든 사람들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산다. 이 원리를 잘 알고 있는 기업은 언제나 승승장구했고 모르는 기업은 비록 한때는 잘 나갔다 하더라도 결국엔 시장에서 사라졌다.

                

"R=VD",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도서정보 : 꿈꾸는 다락방(이지성 지음/국일미디어/2007)

매거진의 이전글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