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너를 위해 큰 일을 찾느냐 _ 렘 45:5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주님의 선물을 받는 것보다 주님과 더욱 가까운 관계가 되는 데 관심을 가지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현재의 임시적인 것들, 지금 이곳에서 당신을 풍요롭게 하고 행복하게 하는 일에 관심이 없으십니다. 영원한 것들에 관심이 있으신 주님은 언제나 궁극적인 완성을 위해 일하실 뿐입니다."
이 땅에서 내가 누리는 모든 것들은 임시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인도라는 나라로 건너와, 언제까지 이 곳에서 머물 수 있을는지 알 수 없는 나그네의 인생을 삽니다. 그것을 모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누리는 모든 것들이 영원할 것처럼 살곤 합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 모든 것들에 전혀 관심이 없으십니다.
인도의 코로나가 너무나 극심하여 지역이 봉쇄되고 밖에 나가지 못한 지 여러 날이 되어 갑니다. 이 땅의 사람들이 얼마나 고통받는지, 인도에 살면서도 피부로 느끼지 못합니다. 뉴스로 접할 뿐입니다. 주님의 관심은 영혼 구원에 있고, 하루에도 수천 명씩 죽어 나가는 인도인들 대부분이 구원의 은혜를 받지 못한 사람들임에도, 나는 그저 집 안에 갇혀 내가 누릴 수 있는 것들과 함께하는 부끄러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주님의 마음이 내게 있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나의 시선도 향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그 일들을 위해 기도하며 주님을 구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궁극적 완성을 위하시는 주님을 따라 그 깊고 놀라운 일에 참여하는 사명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부끄러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지만, 주님께서 도와주셔서 온전함으로 회복시켜 주십시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