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전원주택 집 짓기의 정석)

프롤로그

by 이동혁 건축가

스타 건축가 3인방의 집짓기 제안

제목 : 전원주택 집 짓기의 정석

부제 : 100가지의 팁을 전수하다


저자 : 이동혁, 임성재, 정다운


프롤로그


그런 거 있잖아요. 너무 당연한 내용들인데 정말로 모르고 실수하는 부분들.


"건축주님 왜 이거 이렇게 계약 진행하셨어요? 이거 틀린 거 알고 있지 않으셨어요?"

"이거는 잘못된 정보예요. 인터넷을 너무 믿지는 마세요."

"이 자재 시험성적서가 없어요. 아무리 좋다고 우겨도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어요."

"건축주님 예산에서 이런 자재 선정하시면 금액 무조건 오버되실 거예요. 차라리 이러한 가성비 높은 자재들을 활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집을 설계하고 시공까지 하는 건축가로서. 그리고 종합건설회사의 대표로서 어찌 보면 당연하리만큼 상식적인 부분들을 너무 쉽게 놓치고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돈으로 무마시킬 수 있는 부분들이라면 다행이겠지만 그마저도 안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그냥 사기당한 게 되어버립니다.


세상은 그래요. 모른다고 다 용서되는 세상은 아니랍니다.

집을 짓는다는 것.

전문가로서, 그리고 건축가로서, 또한 건설회사의 대표로서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집 짓는 것.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들도 힘들어하는 집 짓기를 너무 쉽게 생각하시고 선뜻 도전하시게 되면 시작도 하기 전에 사기를 당하거나 좌절하는 경험을 맞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전원주택 집 짓기의 정석'에서는 저희들이 생각한, 그래도 "이 정도는 알고 집을 지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내용들을 글과 일러스트 이미지로 담아내었습니다.


"집을 짓고자 하시나요?"

"사기당하고 나는 아무것도 몰랐다고 법정 가서 우실 건가요?"

위에서 말했든 모르는 것도 잘못입니다.


'전원주택 집 짓기의 정석'

총 100가지의 테마로 최소한 지켜야 할 것과 알아야 할 것을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집을 짓고자 하시나요?"

[그럼 이 책을 놓지말고 끝까지 읽어나가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