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월간 홈트리오 8월호 ②
8월호② - 53평 넓은 포치의 매력을 느끼다(젊은 전원주택 트렌드Ⅱ)
STORY
: '토독', '토독', '토도독', '토독토독'...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어느 순간 감성에 젖어버리는 저를 느끼게 됩니다.
전원생활. 그리고 집.
이 두 단어와 밀접한 연관이 되는 단어.
저는 '여유'와 '힐링'이라는 단어로 전원주택을 느낍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도심생활의 복잡함. 남이 빨리 걸으니 나도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것 같은 기분.
그러한 기분을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느끼고 몸에 받아들이다 보면 어느 순간 지쳐있는 본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마음의 지침을 회복할 수 있는 곳. 그리고 그러한 집.
이번 월간 홈트리오 8월호 두 번째 모델은 빗소리를 들어며 마음속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그러한 느낌의 집으로 완성시켰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
그리고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집.
"여러분들도 저희들과 같이 포치에 앉아 빗소리 같이 들어보실래요?"
#모던스타일 #예쁜전원주택 #가성비전원주택 #처마가예쁜집
공법 : 경량 목구조
지붕마감재 : 아스팔트슁글 / 외벽 마감재 : 스타코플렉스 / 포인트자재 : 리얼징크, 인조석
실내벽마감재 : 실크벽지/ 실내바닥마감재 : 강마루
창호재 : 미국식 3중 시스템창호
건축면적 : 176.55㎡(1층 : 118.53㎡, 2층 : 58.02㎡)
예상 총 건축비 : 281,000,000원(부가세 포함, 산재보험료 포함 / 설계비, 인허가비, 구조계산 설계비 별도)
설계비 : 7,950,000원(부가세 포함) / 인허가비 : 5,300,000원(부가세 포함)
구조계산 설계비 : 5,300,000원(부가세 포함) / 인테리어 설계비 : 5,300,000원(부가세 포함)
*건축비 외 부대비용 : 대지구입비, 가구(싱크대, 신발장, 붙박이장), 기반시설 인입(수도, 전기, 가스 등), 토목공사, 조경비 등
이동혁 건축가 : 포치라는 공간은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옥의 경우 처마가 길게 뻗어나가면서 포치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했었는데 최근 짓는 집들은 면과 면이 딱 맞아떨어지다 보니 처마라는 공간도 별도로 만들어 주어야만 생성이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택의 경우 모던 스타일의 전원주택으로서 전면부의 면을 깔끔하게 디자인하되 포치와 발코니라는 디자인적 설계요소를 넣어주어 입체감을 살린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올 때 포치 처마 아래에 앉아 커피 한잔 마시는 시간. 어찌 보면 가장 전원생활에 있어 매력적인 시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다운 건축가 : 이 집 평면은 주방이 핵심입니다. 옛날에는 거실이 집의 중심 역할을 했다면 지금은 주방을 집의 핵심 공간으로 설계를 합니다. 책을 읽고, 요리를 하고, 수다를 하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 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거실과 주방을 현관에서 바라보았을 때 시각적인 오픈 감을 주되, 다용도실 안쪽으로 공간을 구성해주어 문이 없더라도 공간 분리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게 했습니다. 외부로 이어지는 동선도 있어야겠지요. 데크와 포치까지 이어지는 동선을 만들어 가든파티를 언제든지 열 수 있도록 설계하였답니다.
임성재 건축가 : 2층 공간에 발코니를 넓게 구성해 주었어요. 자녀들을 위한 2층 공간이기 때문에 1층에 내려오지 않더라도 외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거예요. 이 정도 공간이면 티테이블을 놓고 차 한잔 마실 수도 있고요. 자그마한 화초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집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Design by 홈트리오(주)
상담문의 : 1522-4279
강연문의 : sunsutu@hanmail.net
홈페이지 : http://hometrio.kr/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
http://www.yes24.com/Cooperate/Naver/welcomeNaver.aspx?pageNo=1&goodsNo=73072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