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은경 Jul 22. 2024

[모집 공고] 육성당할 제3호 '스타 작가'를 찾습니다




아시지요?








<흥나라흥 글방>에서 재미있는 대형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글방의 '스타 작가'가 되어주세요! (작가 육성 프로젝트)

<흥나라흥 글방>에서는 다음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스타 작가 만들기 : HIVE의 BTS를 이을, ...

blog.naver.com








이번주 월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그렇습니다.








드디어!

육성 당할 제3호 '스타 작가'님을 대대적 모집 공고합니다!


*참고로 제1호, 제2호 스타 작가님은 직접 발탁해 현재 작업 중입니다.

'그 분의 숨겨진 보물은 반드시 책이 되어야 한다'며 눈여겨 봤던 두 분으로 뽑았습니다.







Rock you! Luck to you!






대의, '스타 작가' 육성 프로젝트 취지







사실 계기가 있었습니다. 어둠에 갇혀 살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내 조건에서 될까? 안 될 거야. 지금 내 상황이(...)'라며 자기 처지를 비관, 좌절하던 친구였습니다.






그런 친구가 눈빛이 달라졌습니다. 들으니, 희망이 생겼더군요.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던 그의 극복형 성장 스토리를 보고 처음 희망을 갖게 된 겁니다. 책에서 봤다네요. 여하튼 그는 친구에게 나타난 빛이었습니다.






그때 알았습니다. 그건 친구에게 심어준 가능성이었다고.







보물 같은 스토리 가진 분에겐
책 쓸 기회를 드리고,

사회엔
따뜻하고 밝은 희망 스토리를 전하고!


- 흥나라흥 글방








그때부터 저는 가장 평범한 우리에 시선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희망의 전제니까요.






알게 된 난, 이제 뭘 할 수 있을까.






당장 할 수 있는 일은 하나였습니다.

그들이 몰라서, 혹은 아직 드러내지 못한, 숨겨진 보물을 제가 발견해 세상에 드러내 보이는 거였습니다.

또 다른 친구를 위해서요.






그리고 외치기로 했지요.







"여기 보물이 있어요!"






마침 제가 가장 잘하는 일이기도 했습니다. '요즘의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깨달은 직후이기도 하고요.

(나중엔 또 다른 역할로 찾아뵙겠지요?)






무엇보다

재미있잖아요?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아요?>_<






*꼭 극적인 스토리를 갖지 않아도 '스타 작가'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결을 한 보물도 있으니까요. 여하튼 저와 작가님 둘이서 보물을 찾아 나서면 그만!








모집 대상 및 모집 일정









최종 발탁 후,

프로젝트 세부 일정(미팅 날짜 등)은 작가님과 조정해 가며 진행합니다.

아울러 세부 일정(무엇을 하는지)은 스타 작가님께만 안내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소요 기간으로 총 2~3개월 '예상'합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얻게 되는 것











영상에도 말했지만 저는 출판사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즉, 출판해드린다는 이야기는 아니고요.






다만 작가님 갖고 있는 보물을 이용해 훈내나는 스토리로 구성하는 방법은 끝내주게 잘 알고 있습니다. 네, 출간을 위한 기획을 함께 할 거예요. 그러곤 함께 당당히 출판사 문을 쾅쾅 두드리겠죠. "여기 보물이 있소" 하면서요. 하물며 저는 설득을 위한 기획서도 잘 쓰고요. 여기 몰입한 시간만큼 쌓인 영업 비밀도 겁나 많다지요.







출판사 통한 출간          

작가 탄생          

책 쓰는 노하우 흡수 - 스스로 두 번째 책 집필 가능해질 거예요

(참고로 기존 수업료는 백 단위를 넘습니다)

세상의 빛, 희망          

자긍심          

책 한 권으로 뻗어갈 연쇄적 기쁨          







일단 제3호 작가님은 그렇게 돕기로 했습니다.

제4호 작가님은 어떤 방식으로 도울지, 그때 가서 다시 계획하겠지만요.






*예비 '스타 작가'로 선정되신 분에 맞춰 프로젝트 역할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작가님 상황에 맞춰 필요 부분을 최대로 끌어 올리려는 이유입니다.









떡잎부터 다른 '스타 작가', 이런 분이면 BEST!






발탁을 위한 절대 요건은 아니겠으나, 중요시 하는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의 상호작용으로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분          

'숨겨둔 보물(스토리, 노하우, 관점 등)'을 갖고 있던 분          

'의지'와 '인품'을 갖춘 분          

약속(특히 마감 시간) 잘 지키실 분 - 신뢰문제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삶의 최우선순위로 두어주실 수 있는 분          

오랜 기간 독서해 오신 분          

마지막, '감사'로 충만한 분          







6가지나 장황하게 늘어놨지만 요약하면 결국 '태도'입니다.

나머지, 글쓰기나 책 쓰기는 준비가 덜 되어도 괜찮습니다.

제가 그 누구보다 완벽하게 채워드릴 자신 있으니까요.










지원 방법 및 결과 통보







Step1.  첨부한 질문지 다운 받는다

Step2.  질문지 작성한다

Step3.  이 모집공고를 개인 SNS에 공유한다

Step4.  1) 작성한 질문지 & 2) 공유 링크를 메일(bestjasmineever@naver.com)로 전송한다





*신청자 중 서류전형 합격한 분에 한하여,

  8월 19일(월) 메일로 답장드릴 예정입니다(오디션 일정 안내).







1차 모집 시 적임 '스타 작가' 나타나지 않은 경우,
2차 모집 할 수 있습니다.


- 흥나라흥 글방






Q&A : 예상 질문






Q. 돈 안 드는 거 맞아요?

A. 넵!

(단, 감사함에 지원금이라도 주시고 싶으면 주셔도 됩니다. 거부없음^_^)

*참고로 후원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3333-06-8100911








Q. 쌩 초보인데, 괜찮아요?

A. 넵!








Q. 왜 '스타 작가'에요?

A. 평범한 우리 중 반짝이는 '스타'가 나오길 바라며, '스타' 작가라 정했습니다.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여러분, 희망의 전제가 뭘까요? 바로 '평범'이자 나와 다르지 않은 '우리'에서 시작한다 입니다. 개천에서 용난 스토리가 쫓아갈 희망이 되주었던 이유와 같죠.





또 하나는 제가 스타로 만들어드릴 자신이 있어 그랬습니다.

거창하게 말했지만 별 거 없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우리 주변의 희망이 되어주는 것,

가족과 자기 자신의 자부심이 되는 것,

'와 대단한 스토리를 가지셨군요! 멋져요!' 소리 듣게 하는 것,

책이 된 자신의 스토리로 세상에 훈훈한 온기를 전하는 것,

출간을 시작으로 연쇄적으로 발생할 작가님의 행복을 돕는 것.





진정한 스타의 의미 아닐까요?

(더한 큰 뜻이 있습니다만, 그건 스타 작가님과 작당모의하겠음)










★필독 : 반드시 읽어주세요!





그렇습니다.

저는 방시혁이 되고 싶습니다(민희진으로 바꿔야 하나요?).









아무튼, 살 찌고 싶다는 소리는 아니고요.

도서계 BTS를 만들고 싶다는 큰 뜻입니다.







BTS는 음악으로 전 세계에 기쁨을 줬지만
우리는 글로 대중에 희망을 안기면








ㅋㅋㅋ 웃기죠? 저도 웃깁니다.

그러나 그래서 즐겁습니다.

즐겁지 않은 일에, 어찌 제 시간과 에너지와 노하우를, 댓가 없이 쏟을 수 있겠나요.




"미치지 않으려면 미쳐야 한다"는 BTS 노래 가사처럼




네, 미쳐보려고 합니다.




- 참고로, 기존 '책 쓰기' 멘토쉽에서도 저는 매번 미쳐있었습니다. 서운해 하지 마세용! 보물 같은 스토리 가진 분에게 '기회를 열어준다'는 선한 의도로 이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 외엔 다름이 없거든요-




저는 방시혁이 되어 출판 시장의 BTS를 만들겁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웃기긴 하네요ㅋㅋ)




적어도 우리가 협업한 한 권의 책이 '아미' 마음의 빛이 될 수 있도록은 할겁니다. 세상의 희망이 되어 줄 책일 수 있도록 최고를 만들 겁니다. 미친 즐거움을 가담한 최선을 다 해나가겠죠.




무쪼록 저와 함께 즐~겁게 미치실, 열정 가득한 RM, 지민, 진, 뷔, (...)가 찾아오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말인데 제3호 작가님 필명은... "천지개벽"으로 할까요? (농담)









*[모집 공지] 뜬 글방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bestjasmineever/223518178014


*온라인 강의(VOD) 수록 : 잘 쓰고픈 글쓰기 초보를 위하여!

https://www.theheung.com/








매거진의 이전글 '글'빨로 외국인 남편 취업시킨 썰(자소서 작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