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리오 Sep 23. 2019

해왕성까지 가서 얻은 깨달음

[영화]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2019)

  나는 이제 술을 마시지 않는다. 담배도 피우지 않는다. 완전히 끊었다고 장담하기는 그렇지만, 벌써 4, 5년이 되니 이제 그 맛 기억나지 않을 정도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술을 많이 마시고 담배도 자주 피웠다. 구체적으로 얼마나 그것들을 했는지 말하는 것은 스스로가 미련해 보이기를 자처하는 것 같아 따로 밝히진 않겠지만, 그것들에 매일 돈을 썼을 정도다.


  내가 술, 담배를 더는 하지 않게 된 데에는 나름에 이유가 있다. 몸이 안 좋아졌다. 언젠가부터 항상 복통과 소화불량을 달고 살았고, 거의 매일 구토를 했다. 밤에 배가 너무 아파서 혼자 데굴데굴 구르다가 겨우 응급실에 간 적도 있다. 상황이 심각해져 찾은 병원에선 하마터면 더는 치킨을 먹을 뻔했다고 했다.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 끝에 치료를 받으며 술과 담배를 끊기로 했다.


  술, 담배를 끊고 극적인 신체적 변화는 뚜렷하게 느끼지 못했다. 어쨌든 몸은 확실히 좋아졌지만, 흔히 술, 담배를 끊으면 느낀다는 머리가 맑아진다거나, 몸이 가뿐해진다거나, 피부가 좋아진다거나 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물론 복통과 구토, 소화불량은 전부 다 사라졌다. 하지만 치료도 함께 받았기 때문에 금주와 금연의 효과라고 치기는 애매하다. 금연과 금주는 치료의 중요한 과정쯤 된다.


  어딜 가나 배가 아플까 봐 걱정이 됐고, 무언가 먹을 때마다 있다가 조금 뒤 구토할 것이 걱정됐다.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갑자기 화장실 가야 했고, 항상 진통제, 진경제, 소화제를 곁에 두어야 안심이 됐다.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주저하게 되고, 막상 하게 돼도 능률이 떨어졌다. 하지만 술, 담배를 끊고 치료를 받은 결과 복통이나 식체가 없어졌을 뿐 아니라 감기도 잘 걸리지 않게 되었다. 아픈 곳 없이 몸이 건강해지자 모든 일에 의욕이 더 많아지고 일 능률도 높아졌다. 흔히 하는 말로, 건강을 잃고 나서 건강의 소중함을 절실히 알게 되었다.


  요즘은 지나가다 담배 냄새가 나면 그 자리에서 벗어나고 싶다. 술자리의 분위기가 그립기도 하지만, 알코올 냄새는 질색이다. 가끔 기분을 내기 위해 무알코올 맥주나, 무알코올 와인을 마시기도 하지만 거기에 알코올은 (거의) 없다. 주변 사람들은 그 맛이 진짜 술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요상하다고 하지만, 이제는 진짜 술의 맛이 기억나지 않기 때문에 비슷하겠거니 하고 그냥 마시면 나쁘지 않다.


  나는 물도 마실 수 없을 지경이 되자 그렇게 즐기던 술, 담배를 끊게 되었고,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그전까지는 젊음을 믿고 건강을 등한시했다. 마치 영화 <애드 아스트라>에서 브래드 피트가 연기한 로이가 목숨을 걸고 해왕성까지 가서 그 고리에 흠씬 두들겨 맞고 나서야 자신이 인간을 떠나 살 수 없음을 확신했던 것처럼 말이다. 그는 태양계 끝까지 가보고서벗어나기 위해 떠나온 지구와 더불어 사는 그곳에서의 삶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물론 주변에 보면 정말 죽을뻔한 고비가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는데 부족한 자극인 사람도 있긴 하더라.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2019) 출처 : Daum


  영화를 보는 중간에 ‘혹시 이 영화에 인류 우주 과학 발전의 의욕을 꺾으려는 의도가 숨어 있는 것은 아닌가?’라는 어처구니없는 생각이 자꾸 어서 혼났다. 덕분에 영화 중 좀 늘어지는 구간을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만.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2019)

연출 제임스 그레이

출연 브래드 피트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2019) 출처 : Daum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었다!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 ‘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실종된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으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웠다.

어느 날, ‘로이’는 이상 현상으로 우주 안테나에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고 인류를 위협할 전류 급증 현상인 이 ‘써지’ 사태가 자신의 아버지가 벌인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믿고 있는 모든 것이 흔들린다!

아버지가 살아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과 함께 그를 막아야 한다는 임무를 맡게 된 ‘로이’는 우주로 향하게 되는데…

브래드 피트 첫 SF 대작!
2019년 지금껏 본 적 없는 진짜 미래를 경험하라!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2019) 출처 : 유튜브 FoxMoviesKR 채널


작가의 이전글 석 장의 비틀스 컨필레이션 앨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