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안정적인 서버의 조건
Node.js기반의 백엔드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전반적인 백엔드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 특히. 게임 서버와 관련된 이야기로 내용이 좀 늘어졌습니다.
백엔드 시스템은 게임 서버와 마찬가지로 비즈니스의 본질을 의미 있고, 적절한 성능을 보장하는 형태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Node.js가 아니라 다른 그 어떠한 언어로 만들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백엔드 시스템을 잘 만들려면 다음의 내용들을 기억하십시오.
1. 충분한 테스트
2. 형상관리되는 품질 높은 빌드의 유지와 배포
3. 수평적으로 확장이 수월한 구조와 동일한 데이터베이스 형태
4. 서버 형상관리의 구현 형태와 서버 자동 설정과 자동확장과 관련된 기능
5. 서버의 장애/성능 상황 모니터링의 도입 및 구축
6. 일일 게임 로그의 JSON형태이거나 파일 구조로 단순화한 빠른 보관방법
이 6가지를 기억하고 백엔드 시스템을 기획. 디자인 개발하면 좋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최종적인 좋은 백엔드 시스템에 대한 결론입니다.
먼저, 처음 만드는 시간은 최소로 하고, 흥행하거나 의미 있는 서비스가 동작하기 전까지는 기술적 부채를 최대한 개발팀, 특히 백엔드 담당자나 팀이 커버할 수준까지 받아들여서 빠르게 개발하십시오.
투자 대비 효용성을 높이는 방법은 초기부터 백엔드를 튼튼하게 하는 것만으로 얻어지지는 않습니다. 기술적 부채가 적절하게 발생되고 관리되도록 해야 합니다. 관리를 넘어선 기술적 부채는.. 기술적 사채가 돼서 프로젝트를 망가트립니다.
그리고, 게임이나 비즈니스가 흥행할 때의 부하에 대해서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만나면 만나는 데로 해결하세요.
저렴하고 성능 좋은 서버를 찾고, 클라우드를 최대한 고려하십시오.
그러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공하는 게임이나 성공하는 비즈니스가 더 만들기 어렵습니다.
재미있고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만이 변할 수 없는 목표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바뀔 수 있고,
기술이나 사람도 모두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Node.js기반의 백엔드 시스템의 마무리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 한마디...
제가 속한 '와탭'에서는 Node.js기반의 콜백지옥과 관련된 상황에서도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Node.js기반의 AP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연재는 Node.js의 콜백지옥을 빠져나오기 위한 몸부림이 이어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