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꽃 May 13. 2020

Man Don't FAP

나를 위한 90일의 의지력 워크샵

It's easy. All you have to do is to abstain from PMO(Porn, Masturbation and Orgasms) for rewiring your brain and a complete reboot of your lifestyle.

 

뇌가 너무나 큰 자극에 엄청나게 활성화되는 듯했다.

"지금까지의 나는 왜 이런 생각을 해 보지 못한 걸까?" 


그동안 자기 계발 서적과 동기부여 영상은 왜 보고 변하지 않았으며, 동물과 인간의 차이는 1차적인 본성과 본능 이상의 것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그렇게 설파하고 다녔던 나인데.


Connecting dot이라고 했다, 그런 생각과 행위들이 쌓여 지금 이 Man don't fap이라는 앱을 보자마자 트리거가 되어 이렇게 불씨로 타올랐겠지. 20대 초반부터 마냥 금욕하자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항상 고민해 왔었으니까. 

 

'Fap'def.verb  VULGAR SLANG  (of a man) masturbate.


조던 피터슨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포르노는 피노키오에 나오는 보물섬과 같은 것이다.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기쁨으로 무디게 한다 ~~ 일종의 원하는 것을 너무 쉽게 얻는 것이다. ~~ 삶을 변하게 하는 강력한 신호이다"

 

선택! 한번 결정 내렸으면 끝까지 간다. 90일 이상 해야 한다고 한다.

이런 생각이 pop 튀어나와 이것도 못하면 의지력이 나는 짐승과 같다고 봐야 하겠구나. 효과는 2-3주가 지나야 만 난다고 하는데 벌써 기대가 되면서 갑자기 피가 쏠리는 느낌이다. '아 이거 아무래도 쉽지 않겠다'(머쓱)


뭐 앱을 받고 켜는 순간 숫자는 카운팅에 들어갔다, 그래 이걸 이렇게 시작하지 않으면 어떻게 시작하리. 이렇게 발전 일기를 쓰며 매 순간 어떤 느낌이 나는지 적어볼까 하는데, 아무래도 블로그다 보니 어떻게 더 정리해서 쓸지 고민할 미션을 얻기도 했다.


생각 회로가 열 일했는지 오케이 그렇게 해야지!! 하는 순간 든 생각 세 가지.

1. 생활 패턴을 바꿔야겠다
혼자의 시간을 두지 않고, 최대한 도서관으로 가야지. 환경을 바꿔야지!


2.SNS 시간을 줄여야겠다
분명 시각적인 자극 요소나 유머 혹은 광고 등에 휩쓸려 유튭이나 더 큰 위험(?)에 빠지기 쉬운 시작점이니까.


3. 기록을 해야겠다.
이건 혼자 했다가는 뭐 흐지부지되기 뻔하다. 무조건 기록이다.


이건 내 도전이다. 내가 생각하자마자 행동이 이렇게나 진취적이라니 내심 뿌듯하다. 불필요한 인풋을 줄이고 기록으로서 나를 통제하겠다는 것.


순간의 쾌감만 찾으면서 살면 장기적인 목표를 잡을 수 없음을 그토록 잘 알고 있었는데, 지난달 제주도에서 성 에너지를 다루는 법의 생각 확장(추후 기록 예정) 이후로 이런 갑자기 사고처럼 찾아온 기회까지 내 자기 계발에 차선이 깔리는 듯 하구나.

 

그리고 실제 오늘 1일 차에 수행한 것들

1. 시간을 갖고 운동을 수행함

2. 핸드폰 사용을 모니터 하는 앱을 설치

3. 주변이들에게 공유 및 인스타 스토리까지 올림

4.no fap 관련 영상과 자기 계발 내용 찾기

5. 확장으로 성공에 관해 기록하고 공유하기

6. 스마트폰 카톡 포함 모든 알람 끄기(전화 문자 제외)

7. 바탕화면 tibet mandala로 바꾸고 자주 쓰는 앱들 실행하기 불편하게 위치 이동

8.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함 가장 많이 쓰는 영어 500가지 단어 확인 big voca 외



내가 스마트폰의 소유자인지, 스마트 폰 속의 것들에 내가 소유되어 있는지


See you in the next real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