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적당 May 11. 2023

중소기업 직장생활의 장점

<세이노의 가르침> 일독일행 DAY8

학력이나 학벌이 빈약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서랍에 넣어둔 문장

제아무리 실업률이 높아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기라 할지라도 막상 경영자들의 말을 들으면  만한 사람이 없다는 것이 공통된 의견이다.

학력이 없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잘못은 일을 배우려 하지 않고 돈을 쫓아다닌다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일은 절대 하지 말라. 길게 보면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일이다.

중소기업 같은 작은 조직에 들어가면 일전체를 배우게 되며 ‘길거리지식 얻게 되어 부자가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루 3시간 이상 자기를 위한 투자에 사용하라.






오늘의 글쓰기




중소기업 직장생활의 장점


6 다닌 회사에 처음 취직했을 , 아빠는 거기  하는 곳이냐 물었다. 커피를 판다고 하니 아빠는 투썸플레이스나 스타벅스가  유명하냐고 했다. 여기도 나에게는 과분하다고 했다. 그곳 연매출이 얼마냐 물어 대답했더니 '동네 점빵'이라 했다.  동네 점빵이 동네 대장 먹을 때까지 일하며 온갖 부서를  돌아다녔다. 교육, 매장관리, 매장론칭, 제품론칭, 신메뉴론칭, 인터넷쇼핑몰, 심지어 가맹계약까지. 내가 경험했기에 20 친구들에게 자신 있게 말한다. 대기업  실력 안된다? 중소기업에 취직해서 전반적인   익혀라고. 경계가 흐릿해서 마음만 먹으면  배울  있고,  경험할  있다. 대기업 취직  했다고 좌절할 필요가 절대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10개 나라 여행하고 깨달은 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