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Feb 19. 2023

여행에 진심인 분들과 함께한 '여행의 기술' 대성공

어른이들의 놀이터 문화공간인 카페방장에서 함께한 모임 후기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여행의 기술!

여행과 글쓰기에 진심인 여행작가 스윗드림작가와 함께 한 여행의 기술 후기

✨ 저서 : 『나의 첫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2022)

✨ 콘텐츠 발행 : 브런치 작가, 위젤라 TV 『세계의 대학 투어』, 『슬기로운 유학 생활』 소개

✨ 글쓰기 지도 : 한달어스 <브런치 작가 되기>, <글쓰기 유치원>, <브런치 북 만들기> 방장 외 다수 경력


많이 따뜻해진 금요일 저녁에 불금인 2023년 2월 17일 금요일에 카페 방장 Fang Jang 공간에서 만났어요! 여행에 진심인 분들과 함께 도란도란 얘기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거든요. 제목은 '여행을 보다 현명하게 하는 여행의 기술'이고 부제로 여행을 좋아하는 프로여행러들의 TMI 대 방출이었습니다. 이야기를 쌓다 보면 좋은 팁들이 생각나고 또 나눌 수 있잖아요? 너무나도 기대감을 가지고 즐거운 발걸음으로 방장으로 향했습니다.


오늘도 예쁜 공간 방장에서 함께 여행을 떠날 여행러들을 만날 시간이 되니깐 설렘이 가득하더라고요. 카페 방장에는 이렇게 커뮤니티 모임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Studio 가 있습니다. 10여 명의 분들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고 책도 읽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노는 어른들의 놀이 공간이에요.


여행으로 함께 놀아볼 준비되셨나요?


자 다른 여행 이모티콘으로 만든 이름표! 시작하기 전부터 세계여행 떠나는 기분이에요.


여행의 기술 첫 시간이니 만큼 심방장님과 심혈을 기울였는데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카페 방장에서 인기 많은 차는 너무나도 귀여운 찻잔에 따라서 마실 수 있고요, 저녁 시간이고 배가 고프실 분들을 위해 쿠키까지 준비되었어요. 너무나도 알찬 시간이죠?



우리 모두 여행을 떠나는 여행러들이잖아요? 어떤 여행 스토리가 있을지 궁금하기도 해서 우선 모인 분들과 함께 인사를 한 뒤에 서로의 소중한 기념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너무나도 잘 준비해 오셔서 제가 더 감동이었습니다. 한 분은 여행 갈 때마다 엽서를 사 모으시는 데 그걸 또 예쁘게 모으셨더라고요. 저도 엽서를 사긴 하지만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데 이렇게 한곳에서 모으니 얼마나 Paris를 사랑하는지, 얼마나 여행에 대한 애착이 있는지 느껴졌어요! 정말 멋져요!



와! 그리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오신 분! 보이시나요? 순례길을 다니면서 숙소나 레스토랑에서 도장을 받은 게 하나의 훈장이더라고요! 너무나도 멋진 모습에 다시 한번 감탄을 합니다. 하루에 20km 정도 걸으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총 800km에 달하는 순례길을 가보셨다니 제가 다 자랑스럽고 뿌듯했답니다.


마지막에 순례길 완주증을 공항에서 잃어버리셔서 안타깝지만 이렇게 평생 간직할 만한 소중한 여행 기념품이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덕분에 함께 있으신 분들도 힐링 여행했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버킷리스트에 추가도 했고요!


또 다른 한분은 곧 6개월동안 세계여행을 떠날 예정이라 하셨어요!

말로만 듣던 걸 이루시는 걸 보니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었습니다.


갔다와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 주실 생각에 기쁘기만 하네요!




여행을 보다 현명하게 하는 여행의 기술 미니강연(40분) - 스윗드림 작가

여행에 대해 진심인 제가 짧게 준비한 미니 강연이 진행되었고요. 모두 호응이 좋으셔서 재미있게 진행했어요! 덕분에 저도 더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신나게 풀어놓은 '여행 꿀팁 공유' 시간! 사실 꿀팁이라곤 별건 없어요. 누구에게나 소중한 경험은 있기 마련이니깐요. 만약 실수한 게 있다면 그대로 좋은 추억이 되었고, 또 좋은 기억이라면 주변인에게 맘껏 추천하면 되니깐요!


마지막으로 개인 인스타에 업로드하는 시간은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조용한 공간에서 적는 건 엄청난 힐링의 시간이거든요. 이렇게 '여행의 기술'은 함께 이야기를 나눔과 동시에 혼자서 조용히 사색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즐거움도 가득했어요.


베스트 글을 뽑아서 다음 모임에 초대해 드렸고요. 마음이 몽글몽글해졌다는 감동적인 소감을 남겨주신 심방장님은 모두를 카페방장의 대표 프로그램인 '고요한 아침독서모임'에 초대해 주셨어요! 크.. 넘나 멋지십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함께 따뜻한 금요일이 되었습니다. 함께해 주심에 감사하며 신나게 단체사진도 찍었고, 서로를 팔로우하며 여행정보 친구도 만들게 되었어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모이니깐 이런 시너지 효과가 나곤 합니다. 좋은 사람들이 가득한 곳, 이야기가 넘치는 곳, 따스함이 전해지는 곳, 이곳이 바로 카페 방장이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소중한 여행 경험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의 기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여행 이야기를 나누어서 좋았습니다

✔️여행에 대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ㅎㅎ

✔️좋은 이야기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너무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스윗드림 작가와 함께한 '여행의 기술' 후기 모음


카페방장에서 진행한 여행작가 스윗드림과 함께 하는 여행의 기술은 즐겁게 마무리되었어요. 여행을 조금이라도 좋아하시는 분들,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으신 분들, 즐겁고 또 인사이트를 맘껏 받고 싶으신 분들이 모두 모여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하는 걸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여행을 통해서 서로가 느끼는 바가 다름을 공유하지만 그 안에서 우리가 여행을 좋아하는 이야기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에요. 여행을 통해 성장하고 또 발전하고 나아가는 자기성찰의 시간이 마련되기 때문이죠. 그런 마음가짐을 가진 분들을 만나니 더욱더 제가 더 많이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카페방장 함께 한 신나는 여행이야기 대성공이었어요! 소중한 시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카페방장과 좋은 프로그램 많이 만들게요! 기대해 주세요=)


✅하루를 시작하기 전, 쾌적한 카페에 앉아 모닝커피와 함께 책읽는 소중한 시간은 카페방장과 함께 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여행의 기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