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붙이고 주무세요?
건강하고 예쁜 피부를 위해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부지런한 사람은 다양한 천연 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죠. 이처럼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스크팩은 저마다 특화된 기능이 있지만 어차피 피부에 좋다는 생각에 별다른 주의없이 얼굴에 붙이게 되는데 그 중 마스크팩을 붙인 채로 잠들었다는 사람도 여전히 많습니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붙이고 잠들면 안됩니다. 특히 하루 일과를 마치고 피곤한 상태에서 휴식을 취할 겸 마스크팩을 하고 누웠다가 잠들 때가 많은데 마스크팩 효과는 커녕 특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오랜 시간 붙이고 있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말하죠.
1. 마스크팩 효과
얼굴에 붙인 마스크팩은 건조되는 과정에서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고 각질 층의 수분함량을 높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팩이 건조되는 과정에서 적당한 긴장으로 피부의 혈액순환 촉진에도 기여합니다.
2. 역효과 유발
마스크팩을 붙이고 잠들지 않았더라도 고가의 마스크팩이라는 이유로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팩은 촉촉한 상태에서 떼어내는 것이 효과적인데 마스크팩의 모든 성분을 흡수하려는듯 건조해질 때까지 사용할 경우 오히려 수분을 지키지 못해 마스크팩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려우며 피부 고유의 수분까지 빼앗길 수 있습니다.
3. 트러블 일으키는 성분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성분을 이용하지만 일부 성분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각질제거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글리콜산이나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같이 산이 들어 있는 마스크팩은 장시간 사용할 경우 붉어지거나 가려움을 유발하는 피부 트러블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4. 적정 시간 확인
대부분의 마스크팩에는 사용 시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성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보습 마스크의 경우 대부분 15~20분 정도로 표기되어 있죠. 하지만 피부에 좋다는 기대감 때문에 적정 사용시간에 주의하지 않는데 보습에 대표적인 히알루론산도 트러블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제품에 표기된 시간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른 주의사항
일찍 떼어냈더라도 아까워서 피부 이곳 저곳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한 마스크팩의 노폐물이나 각질 등이 다른 곳에 옮겨져 트러블을 가져올 수 있으니 아깝더라도 사용한 마스크팩은 버리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