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위트웨이 Jan 23. 2018

감기 걸렸을때 물을 마시면 생기는 엄청난 효과

추운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찾아오는 질병인 감기는 인류의 불치병이라 불릴만큼 완벽히 정복되지 않고 매번 찾아와 우리를 괴롭힙니다. 이처럼 해마다 감기에 걸리는 이유는 감기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가 200 종류나 될만큼 다양하기 때문인데 한번 걸린 감기 바이러스에는 면역 항체가 생기지만 워낙 종류가 많다보니 또다른 감기 바이러스로 인해 반복적으로 걸리게 되고 백신을 만드는 일도 쉽지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 정복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감기에 걸렸을땐 빠른 회복을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푹 쉬면서 영양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그중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의 하나로 감기에 걸렸을때 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따뜻한 물로 체온을 높이는 효과

추운 겨울에 감기에 자주 걸리는 이유는 체온이 내려가면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고 반대로 바이러스의 활동은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따뜻한 물을 마셔 체온을 높여주면 바이러스 활동을 위축시키게 되어 감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원활한 신진대사

우리 몸의 70%를 이루는 물은 자체적으로도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며 신체 곳곳에 영양을 전달하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체내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싸워 이길수 있도록 해줍니다.


3. 건조함 개선

감기 바이러스는 건조한 환경에서 생존력이 높습니다. 게다가 우리의 호흡기는 건조한 환경에서 방어막 기능이 손상되어 바이러스가 침투하고 활동하기 좋은 상태가 되죠. 그러므로 따뜻한 물을 통해 점막이 마르지 않게 하고 촉촉함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4. 노폐물 배출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는 땀이나 소변을 통해 배출되므로 물을 많이 마셔주어 소변을 보게 되면 몸에 해로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5. 열로 인한 수분 손실

감기에 걸리면 열로 인해 수분이 부족해지거나 따뜻하게 하는 과정에서 수분이 부족해질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수분은 조금만 부족해도 몸에 이상을 가져와 약해지게 하므로 땀흘리는만큼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바이러스와 싸울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평소 쉽게 접할수 있는 물이지만 이처럼 감기에 걸렸을때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자신이 감기와 싸우고 있거나 주변에 감기로 고생하는 분이 계시다면 따뜻한 물을 섭취할수 있도록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해해서 미안해, 돼지의 진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