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마지막 수요일, 서울에 있는 책덕 다용도실에서 첫 번째 독립출판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독립출판에 관심이 있지만 3-4주짜리 워크숍에 참여할 일정이 되지 않거나 하루 안에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소는 서울이지만(저도 비서울거주자) 역에서 찾아오시기 좋은 위치에 있고요, 마음이 있으시다면 간만에 홍대 나들이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도 싶네요.
참고로 저는 2021년에 독립출판을 시작해 지금까지 총 4종의 출판물을 직접 제작했습니다. 전부 본업과 병행하면서 진행했고요, 서울과 제주에서 진행되는 북페어에도 참여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2023년에는 출판사 신고를 했고, 최근에는 전자책으로 제작된 여행에세이 <갑자기, 호찌민>을 밀리의서재에 등록했습니다. 조금씩 책을 만드는 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면서 창작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어요.
특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용도실에서 작성해주신 아래 소개글과 인스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정재이 작가님이 독립출판을 진지하고 성실하게 이어나가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언젠가 작가님의 글쓰기 시작점과 출판에 대한 마음을 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독립출판이라는 게 돈보단 경험을 위해 하는 분들도 많아서 꾸준히 내는 분이 많지 않다고 들었거든요. 정재이 작가님을 계속 밀고나가게 하는 동력과 4종의 책을 쓰고 편집하고 만들면서 쌓은 노하우까지 들을 수 있는 시간 마련해 보았아요. 단 하루니까 놓치지 마세요!
➰정재이프레스가 책 만드는 법
“올해에는 직접 내 책을 만들어 뵈야지!“ 독립출판을 새해 목표로 세우신 분 있나요? 처음 책을 만들 때 많이 하는 고민들, 잘 알고 있어요.
✔️독립출판, 비용은 얼마나 들까?
✔️내 글의 매력을 살리려면 어떻게 책을 편집하는 게 좋을까?
✔️어떤 프로그램을 쓰는 게 효율적일까?
✔️인쇄는 어디에 어떻게 맡기지?
✔️다 만든 후에 어디에서 어떻게 책을 팔지?
여러 권의 책을 독립출판으로 꾸준히 펴내면서 얻은 경험과 팁을 풀어놓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정재이프레스의 출간 사례를 중심으로 기획, 편집, 제작, 인쇄 및 유통 과정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저 책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했던 부분이 있으셨다면 시원하게 긁어드릴게요.
이상하고 멋진 일을 기획하는 책덕 다용도실에서 원데이 클래스 오픈! 내 이야기를 책으로 만드는 법이 궁금했던 분들을 초대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독립출판의 프로세스(방법, 비용, 제작 등)가 궁금한 분
✅2시간 안에 책 만드는 전체 과정을 훑어 보고 싶은 분
✅상업출판과는 다른 나만의 작업물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
✳일시 및 장소
5월 29일 수요일 19:00-21:00
책덕 다용도실(홍대입구역 1-2번 출구 도보 10분)
수강료: 40,000원
✨프로필 링크➡️다용도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오늘의 자유일꾼
정재이 @jaeitamin_
번역을 하고, 글을 쓰고, 책을 만드는 사람. 패션 번역을 전문으로 하는 영한번역가. 정재이프레스 대표. <2년 만에 비행기 모드 버튼을 눌렀다>를 썼으며, <내가 사랑한 화요일>을 포함한 4종의 독립출판물을 직접 제작 및 발행했다.
https://autilityroom.com/shop_view/?idx=29
https://www.instagram.com/p/C6gI4dHRol8/?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