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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Dec 13. 2020

위클리 마케팅: 20년 12월 2주(12/6)

나이키디지털,스라시오,한섬웹드라마,의식주삼대장,상관관계,빙그레

*2020년 11/30(월)~12/6(일) 접했던 기사/블로그를 정리하였습니다.


1. 온라인 판매 대박 낸 나이키...'AR 메이크업' 히트 친 에스티로더(한국경제
)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왜 국내 브랜드 중 이런 곳이 나오지 않을까? 기존 사업의 레거시를 잘 융합하는 데가 결국 승자가 될 것이다.

   - 디지털 전환 속도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한다는 기사.
   - 나이키는 지난 9월 분기 실적 발표에서 영업이익 1조 9700억을 발표했는데,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대비 83% 증가한 것이 깜짝 실적의 배경이었다
   - 나이키는 자체 온오프라인 몰에 집중하면서 소비자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
   - 에스티로더도 AR로 가상 메이컵을 활용하면서 첨단 IT까지 동원하고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452091?lfrom=twitter


2. 아마존 셀러들 100곳 인수해 큰돈 번 회사(티 타임스)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신박한 하지만 운영 역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무나 할 수 없다.

   - 유망 아마존 셀러들의 사업을 사들여 키워서 더 큰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 '스라시오' 이야기
   - 아마존에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대상을 찾고, 이 회사들에게 세전 영업이익의 1.7~2.2배 인수를 제안하고, 협상이 타결되면 해당 셀러의 아마존 계정을 가져온다.
   - 아마존 플랫폼에 특화된 전문 인력들이 투입되면서 단숨에 전문적인 판매 회사가 된다.
   - 이 BM에 대한 경쟁이 더 격화될 것으로 보이는데, 인수를 넘어서 재고관리, 마케팅, 물류 등 셀러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전문 역량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108010&memberNo=17369166


3. 한섬,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 론칭(어패럴 뉴스)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대박일까 중박일까? 신선한 시도에 우선 박수는 보낸다.

   - 한섬에서 상표, 상품 소개 등 직접적인 노출 없이 패션이라는 주제를 다룬 웹드라마를 선보인다.
   - '핸드메이드 러브'를 유튜브 채널 '푸쳐 핸썸'을 통해 공개하며, 배우 '이수혁'과 '고재홍' PD가 연출과 각본을 맞는다고.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6739&cat=CAT100


4. 'MZ세대' 사로잡은 차세대 '의식주' 삼대장 성공 비결은(머니투데이)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대박일까 중박일까? 신선한 시도에 우선 박수는 보낸다.

   - MZ 세대 '의식주'를 사로잡은 무신사-마켓 컬리-오늘의 집 이야기.
   - 이들의 약진이 오늘내일 일은 아니지만, MZ세대를 핵심 소비자층으로 확보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갖추고 있다.
   - 무신사는 올해 거래액 1.4조, 회원수 7백만을 돌파할 것으로 보이며, 마켓 컬리도 PB상품과 마켓 컬리 표 브랜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오늘의 집도 월 거래액이 커머스와 시공분야를 합쳐 1천억에 이른다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504583?sid=001&lfrom=twitter




1. 상관관계와 인과관계(리디 셀렉트)

   - 현업과 데이터 분석 간의 자주 있는 해석상의 이슈를 쉽게 풀어놓은 내용이다.
   - '상관관계는 인과관계를 나타내지 않는다' 이거 이해만 해도 성공


https://select.ridibooks.com/article/@data/1?fbclid=IwAR0DOeUZN7BWz1awW1olfA8G76XAShp_rsso3IqTThHCXAuqVnyV5IU2twg


2. 이익이 남아야 비즈니스를 하죠-무신사(오픈 애드)

   - 실속. 이걸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무신사의 성장 스토리.


http://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3555&fbclid=IwAR2zjgJBwQNaC8_nU7WO2ub4HmAbqIXxdLWUZDHB7M93ESeza3Sb4ApJ_Eg


3. 고객과 함께 브랜드를 갖고 놀았을 뿐인데...'도른 자 마케팅'으로 활짝 웃는 빙그레(DBR)

   -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빙그레 이야기.
   - "왓치 앤드 플레이" 이거 좋다. 그리고 '스튜디오좋'에서 크레이지 한 아이디어와 내부 컨펌도 좋다. 그런데 이 크레이티브와 새로운 에셋을 제품과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흥미롭게 보고 있다.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9852/ac/magazine?fbclid=IwAR2ToEQR9L6Tr3JiVThnWh8Ff2cDanwvipEXtepi22l2Y250uBczFESwxKo


4. '취하지 말라'(동아일보 최인아 칼럼)
   - 담금질 하는 자세를 길러라. 이 칼럼은 꼭 한번 천천히 읽고 되새김질해보자.

https://n.news.naver.com/mnews/hotissue/article/020/0003323110?cid=1083422&lfrom=twitter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photo/pair-of-white-air-jordan-1-s-2385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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