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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May 12. 2024

펫 전시회 방문 고객의 인지 경로 리포트

여수 펫친소 전시회에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왔습니다.


이번 전시회가 2회인 신생 전시회인데다가 자주 열리지 않는 여수에서 진행하는 행사라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한 힌트를 얻고자 고객 조사한 결과를 공유합니다.



[조사대상]

· 24년 5월 3일~5일 여수 펫친소 방문 고객 중 172명 답변



[이런 점이 궁금했어요]

Q1) 펫 전시회를 알게 된 홍보채널은 어디인지?

Q2)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 중 효과적인 활동은 어디인지?



[조사 결과]

A1) 주요 홍보채널

· 전시회를 최초로 알게 된 것은 '인스타그램' > '현장 현수막' 이 가장 큰 비중이며 전체의 67.4%를 차지.


· 인스타그램은 지역 관련 인스타를 평소에 팔로우하고 있었는데 해당 채널에서 홍보 게시물 포스팅을 보고 알게 되었다는 답변 다수.


· '지인카톡방'과 같이 입소문으로 알게 되었다는 고객 반응도 10.5% 차지


· 동물병원과 반려까페는 '입장권'이 배포되어 알게 되었다고 답변


· 펫피 앱 사용자이며, 앱 내 이벤트를 알고 오게 되었다는 비중 4.7%



A2) 온라인 vs. 오프라인 비중

·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알게 되었다는 비중은 65.1%를 차지.


· 오프라인 답변에서 가장 높은 비중인 '현장 현수막'을 답변해 준 고객들 대부분이 현수막과 현장 홍보물을 보고 네이버 검색을 해보았다는 답변 다수.



[Wrap-up]

· 지역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과의 협업 진행 시 을 방문까지 연결되는데 효과적임. 인스타그램에서 지역명으로 검색하면 대부분의 지역특화 채널을 쉽게 찾을 수 있음.


· 오프라인의 현수막을 지나가다가 봤다는 응답이 있었는데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도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현수막 정보를 봤다는 응답도 있어서 시각적인 오프라인 활동이 중요.


· 오프라인에서 인지했더라도 온라인 포털에서의 정보 검색을 한다고 답변. 인지는 온오프라인의 특정 단일 채널로 시작했지만 여러 채널에서의 중복된 정보를 취득하고 있음. 이에 따라 채널별로 마케팅 자원 투입 비중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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