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정 Sep 22. 2021

얼굴 비대칭을 어떻게 똑같이 맞춰요

비대칭은 몸을 바로 잡아야 한다

얼마전 몽골에서 나에게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는 테라피스트가 문의를 했다.

"요즘 비대칭 문의를 하는 고객이 많이 오는데 비대칭 얼굴은 어떻게 양쪽을 똑같이 맞춰요?"

라고 통역을 통해 물었다. 

나는 우선  "비대칭은 똑같이 맞출 수 없어요."라고 말했다. 실망한 얼굴이었다. 

나는 "손가락을 다쳐도 발목을 삐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에 영향을 주게 되요. 몸속에 있는 장기도 좌우에 다르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위장 소장 간 등 어떤 장기가 안좋아지면 그 방향의 얼굴이 영향을 받게 되요.

한쪽 얼굴이 더 쳐져 있거나 커져 있으면 원인을 찾아서 케어해줘야해요. 다쳤을 때 바로 근육이나 뼈가 굳어지지 않게 케어를 해주면 좋겠지만 시간이 지나도 케어를 해주면 점점 좋아지게는 할 수 있어서 몸을 바로 잡아주면 얼굴 비대칭도 같이 좋아지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담을 할 때 양쪽을 똑같이 해드릴께요 라고 말씀하시면 안되요. 양쪽 얼굴은 똑같을수는 없어요. 모든 사람은 비대칭이 있고 비대칭이 심하지 않는 경우 대칭으로 보이는거에요. 몸을 바로 잡고 틀어져있는 두개골을 잡아주면 비대칭은 많이 좋아져요. 양쪽 발란스를 맞춰 케어를 해주면서 고객이 직접 집에서 할 수 있는 마사지와 운동을 가르쳐줘서 할 수 있게 해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고객들이 비대칭이 없어졌다고 말을 하게되요." 라고 대답을 해줬다.

나도 수없이 많은 고객들이 비대칭을 문의한다. 

한쪽 얼굴이 유난히 크거나 양쪽 뼈의 위치가 달라져 한쪽 얼굴이 턱 광대 눈이 눈에 띄게 내려와서 틀어져 있거나 근육이 탄력이 없어져 한쪽 근육이 쳐져 있거나

얼굴 비대칭의 종류도 여러가지고 원인도 여러가지이다

워낙 많은 고객들을 보다 보니 얼굴을 보면 원인을 대략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몸을 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다. 몸의 모든 상태들이 모여 지금의 얼굴을 만들고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반대로 몸이 좋아지면 얼굴은 좋아진다

비대칭이 고민이라면 몸을 바로 잡아야 한다. 음식, 운동, 마사지는 비대칭을 좋아지게 하는데 필수요소이다. 

음식은 밀가루 커피 인스턴트 등 안좋은 음식은 먹지 않고 좋은 음식들을 먹으면 되는데 운동 마사지는 본인에게 맞는걸 해야한다. 운동을 잘못하면 오히려 비대칭을 더 만들수도 있다.

자신의 얼굴과 몸을 관리하는 걸 스스로 알고 노력하면 비대칭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오늘보다 내일 더 예뻐질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미의 기준은 동양과서양이 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