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eWoo Kim Jun 08. 2022

에브리크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지식과 경험을 수익으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에브리크리를 만들고 있는 스터디파이 대표 김태우입니다. 


에브리크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수익화하는 것은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실제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정기후원 기능을 제공하는 외국 유명서비스에서 월 100만원 이상 매출을 내는 크리에이터는 단 3%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에브리크리는 기존에 스터디파이라는 교육서비스를 3년 반 동안 운영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히 툴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실제로 수익을 얻는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한달에 10만명이 방문하는 스터디파이 웹사이트 연계 및 다양한 교육/제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초기에 팬과 콘텐츠가 없는 사람이 정기후원으로 수익을 내는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에브리크리에서는 처음에 누구든지 가장 수익화에 성공하기 쉬운 코칭, 전자책, 원데이클래스, 모임(스터디, 북클럽, 강의, 챌린지 등)만 판매기능을 우선적으로 오픈하였습니다. 향후에는 디지털파일, 동영상강의, 정기후원 등 훨씬 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만약 지금 당장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에브리크리 프라이빗 커뮤니티에 참여해보세요. 커뮤니티에서 상품기획, 상세페이지작성, 마케팅, 가격 전략, 법률, 회계 등 다양한 주제의 무료 원데이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는 노션 링크 내에 신청서를 통해 간단한 설문을 제출해주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에브리크리는 결국 크리에이터분들이 많은 수익을 얻어야만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기때문에 크리에이터분들이 성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초기인만큼 부족한 면이 있을 수 있는데, 커뮤니티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대응 및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초창기부터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에브리크리가 되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지식과 경험을 수익으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