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데일리 뷰티 뉴스
1. 브랜드 소개
WHAT? 아로마티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는 아로마테라피를 기반으로 한 1세대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로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와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플라스틱 포장재가 발생하지 않는 고체형 클렌저 4종은 진정한 제로 웨이스트 아이템이다. 샴푸, 컨디셔닝, 클렌징, 주방세제로 비누 속 알갱이가 보이는 제품은 실제 화장품 제조 시 사용한 티트리, 로즈마리 원물을 업사이클링해 만들었다. 나와 환경을 위해 작은 것부터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SO WHAT? 화장품 업계에서 좋은 평판과 철학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궁금하고 기대가 많이 됩니다.
@ref. https://www.wanted.co.kr/wd/4500
2. 트렌드 '지속가능성'
WHAT? 친환경 브랜드에 투자 > 꽁치 콜라겐으로 만든 치마
- ‘물고기 콜라겐’으로 만든 의류 브랜드 스타트업 ‘시온드’가 초기 투자 유치에 성공
- 시온드는 ‘피쉬 콜라겐’을 원단에 결합하는 방식으로 100% 천연 성분 재생섬유로 의류를 만드는 회사
- 나노기술을 활용해 통기성과 자외선 차단, 피부 보습 기능 등 보유
- 피쉬 콜라겐으로 만든 의류는 자연 분해돼 친환경 의류(cf. 폴레에스테르와 같은 화학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는 분해되는 데도 200년 이상 걸리고 세탁 시 마이크로플라스틱을 방출해 환경 문제가 커지고 있는 상황)
WHY? 전 세계적인 친환경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동물실험 없는 화장품, 나무껍질 소재로 만든 운동화 등 친환경 브랜드들이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양털, 나무껍질 소재로 만든 운동화 브랜드 올버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처럼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친환경 브랜드들이 꾸준한 주목을 받을 것
SO WHAT? 문제의식(환경오염)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철학(환경보호,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브랜드(아이템)가 나오는 것이 주목해야 합니다. 환경부담을 줄인 아이템으로 건강한 일상과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ref. https://www.sedaily.com/NewsView/22HBVZ15I9
3. 산업 전반
WHAT?
(1) 소비 회복
화장품 소비의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코로나 19 확진자수가 안정화 단계(3~4백 명 수준)에 있고, 2월부터 백신 접종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2분기 GDP 성장률이 (+) 전환되었고 시장 전망이 6%로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2) 용기업체부터 나아지는 중
프리미엄, 럭셔리 스킨케어 용기를 만드는 연우 업체의 매출이 나아지고, 펌텍코리아는 다양한 제품 용기와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서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3) ODM, 수주 회복 사이클 도래
ODM 업체는 주로 중저가 화장품이 주요 고객처로 코로나 19 영향으로 국내 중소형 브랜드 사는 대체로 수요가 많이 감소했습니다. 앞으로 21년도 경제 활동이 활발해지리라는 생각으로 회복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4) 중저가 색조, 기저 효과 최대
2021년에는 색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기저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 면세품 재판매 규제, 근본적으로 중국 수요가 중요
국내 면세품이 재판매되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는 중국의 선전 밍통시장이 지난해 12월 말, 1월 초 중국 당국의 단속이 있었습니다. 근본적으로 중국의 강한 수요가 중요하고 간헐적인 규제로는 수요를 막지 못할 것으로 봅니다. (중국 리셀러의 의존도가 높은 기업 주목)
WHY? 위를 바탕으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회복 기대로 기업들의 가치가 재평가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ref. http://www.beautynury.com/news/view/91451/cat/10
#화장품 #뉴스 #뷰티뉴스 #코로나 #수출 #중국 #중국면세점 #면세점 #면세점화장품 #중국화장품 #수출회복 #아로마티카 #클린뷰티 #비건뷰티 #비건 #클린 #연우 #펌텍 #펌텍코리아 #올버즈 #친환경 #지속가능성 #환경보호 #환경친화